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nzich Jan 10. 2019

2019년.

서른 살이 되던 2017년에 아무 특별함을 느끼지 못했다.


작년에도.


서른 두 살이 되는 올해에 아, 보통 삼십대라고 부르는 그런 나이가, 삼십 대라고 해도 별 논란의 여지가 없는 그런 나이가 되었다.


문득 내가 확신을 가지는 것들이 몇이나 될까 생각하게 된다.

문득 내가 확신을 가져도 될 것들이 그럴 만한 것들인가 생각하게 된다.

문득 내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이며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된다.


좋은 사람들이 많다.

무얼 알았으면 좋겠는지 유쾌하게 이야기해주는 사람들이 있다.


스물 세 살이 될 즈음 그런 사람들이 있었다.

지금도 그런 사람들이 있다.


너무 감사하게도.



매거진의 이전글 [IdeasCity]"Space to Place(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