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Oct 23. 2020

아기 꿀잠을 위한 솔루션 베베슬립

아기 꿀잠 솔루션

아기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우리 아기가 밤마다 꿀잠을 자길 바라실 거예요. 아기가 꿀잠을 잘 수록 건강하고 무럭무럭 자라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콘텐츠는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우리 아기의 꿀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엄마와 아기 꿀잠 솔루션이 있어요. 밤마다 아기가 잠을 못 자서 걱정하시던 우리 부모님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가 없겠네요.

혹시 우리 아기가 밤마다 꿀잠을 못 자고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어떤 증상들이 보이는지 알아보자면, 아이가 너무 울어서 성대가 상하는 경우,내 품에서만 자려고 한다던지,새벽에 여러번 깨거나, 자라고 내려 놓으면 어떻게 알고 깨어나 심하게 우는 경우 등등이 있을거예요.

한참 꿀잠을 자고 무럭무럭 자라나야할 우리 아기가 제대로 잠들지 못하는 경우에는 비염이나 아토피, 호흡기 질환, 면역저하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아기의 키, 체중 성장이 저해되는 요소가 될 수 있어서 부모님들께서는 걱정이 되실거예요.

이렇게 아기가 꿀잠을 잘 수 있도록 다양한 수면교육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 퍼버법,안눕법,쉬닥법, 백색소음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아기를 재우고 일정한 간격으로 토닥토닥 달래주는 퍼버법, 아기를 재우기 위해 바닥에 눕힌 후 울면 잠시 안아주었다 진정시키고 바닥에 내려놓는 안눈법, 쉬이~~ 쉬이~~ 소리를 내면서 아이를 재우는 쉬닥법, 귀에 쉽게 익숙한 소음으로 심신의 안정을 시켜주는 백색소음 등이 있어요.

이 중 아기의 꿀잠을 위해 백색소음을 제공하는 영상이나 앱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앱들은 잦은 광고와 유료 결제를 유도함으로써, 오히려 아기의 꿀잠을 방해하거나 많은 양의 데이터가 소진되는 등 많은 불편한 단점들이 있으실거예요.

그래서 제주에서 사운드스케이프(소리풍경)을 녹음하는 기업인 슬리핑 라이언이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앱을 개발하였어요. 자연의 소리를 통해 아기의 충분한 수면을 유도하고 심신의 안정이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베베슬립' 앱입니다.

먼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아기의 꿀잠을 위한 화이트노이즈(백색소음)를 제공하고 있어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화이트노이즈는 귀에 쉽게 익숙해지는 소음인 만큼 아기 수면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애용하는데, 베베슬립에서는 무료로 제공하고 별도의 유료광고가 들어가지 않아 끊김이 없이 이용한다는 장점이 있네요.

아기의 꿀잠을 위해서 만들어진 앱 베베슬립만의 차별점으로는 60여가지의 화이트노이즈(백색소음)를 믹스하여 재생 가능하며, 중간 중간에 광고가 없고 데이터 손실 없이 재생이 가능하여 기존의 백색소음 앱들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베베슬립에서 제공되는 유료서비스는 아기의 호기심과 상상력, 생태감수성을 자극시켜주기 위해 전 세계의 일상적인 음원, 특별한 장소(랜드마크, 관광지 등)에서의 음원, 숲과 바람, 빗소리와 파도소리와 같은 다양한 음원들을 제공합니다.

베베슬립 앱에서는 아기의 수면유도에 그치지 않고,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운드스케이프(소리풍경)가 담긴 행성들을 여행하다 보면, 아기의 호기심과 상상력, 감수성까지 UP 된다는 점. 다양한 소리를 통해 아기의 청각을 자극하여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줄 수가 있어 활용도가 다양하네요.

베베슬립 앱은 아기의 충분한 수면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서 육아를 하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어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플레이에서 애플 스마트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예비사회적 기업 "고르라 제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