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ksambari Jul 22. 2024

워드프레스 왜 써?

안전하게 내 콘텐츠를 모아 놓을 수 있으니까

제가 워드프레스를 소개할 때 하는 얘기 중에 하나는 바로, 내 콘텐츠를 한 곳에 안전하게 모아 놓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만들어 놓은 콘텐츠들은 언제든 내가 관리할 수 있고, 백업도 받을 수 있습니다. 웹 호스팅 서비스가 집이라 하면, 거기 들어간 모든 내 살림은 다 내 거라는 거죠.


이게 너무나 당연한 얘기처럼 들릴 수 있지만, 저는 그간 썼던 가입형 서비스들이 상당 부분 지금은 남아 있지 않다는 점에서 매우 큰 장점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대개 서비스 종료 전 미리 백업을 받으라 하지만 대체 그걸 받아서 어디다 쓸 것인지. 백업을 해도 호환이 되는 서비스가 없으니 그냥 귀찮아서 두고 한동안 신경을 못 쓰다 보면 서비스와 함께 사라지는 것이죠. 아이폰 앱에 쓴 내 가족 일기들, 문 닫은 SNS에 올렸던 내 추억들...


최근에는 잘 사용했던 에버노트가 어느 순간 확 바뀌어서 이제 돈 안 내면 새 노트 작성은 불가하고 있던 노트만 열어 볼 수 있는 상황이 됐더라고요. UI도 점점 이상해져서 사람들이 유료로 쓸지 의아합니다. 이러다 언제 서비스 종료 소식이 들릴지 걱정인데, 꽤 많은 노트를 어찌 옮길지 몰라 그냥 방치만 하고 있습니다. 




뚝딱 사이트를 멋지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호기심에 한 번 가입해 봤다가, 다시 한번 워드프레스의 장점만 생각나게 되어서 급 글을 써봤습니다. 




혹시,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가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조언 하나 드리면, 그동안 경험했던 모든 테마나 방식을 떠올려 봤을 때, Impreza 테마면 정말 코딩 없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만들 있습니다. 참고로, 구매하기 전에 미리 어드민 환경 맛보기도 해 볼 수 있습니다. (-> TEST DRIVE FREE)

https://impreza-landing.us-themes.com/ 



이상 

끝. 


매거진의 이전글 서브 메뉴가 있는 브레드크럼(현재 위치 표시)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