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 Jan 23. 2024

2024 겨울 인턴십 온보딩 (feat. 웰컴키트)

2024 카카오 겨울 인턴십 온보딩과 뉴크루 웰컴키트를 소개해요!


지난 1월 3일, 카카오에 푸릇푸릇한 새싹 같은 인턴 크루들이 입사했습니다! 

(인턴 크루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하고 또 환영해요! ✨ ) 


이번 2024 카카오 겨울 인턴십에는 테크 및 서비스비즈 직군에서 인턴 크루들이 합류하였고,

약 두 달간 진행되는 직무 별 업무와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2024 겨울 인턴십 온보딩


1월 첫 주에는 인턴 크루 대상으로 온보딩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입사 첫날은 카카오 판교아지트로 첫 출근을 하는 인턴 크루들의 설레는 마음이 그대로 전해진 현장이었는데요. 카카오 크루 모두가 인턴 크루들을 뜨겁게 환영해 주어, 인턴십을 열심히 준비한 스태프들까지 벅찬 온보딩 기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온보딩은 크게 공통 온보딩과, 직군별 온보딩으로 나뉘었는데요. 공통 온보딩은 입사 첫날 카카오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인턴십 수행에 필요한 업무 환경을 세팅하는 시간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카카오의 히스토리와 미션, 일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실제 근무하게 될 판교아지트의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는 투어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동기 크루들끼리 조를 이루어 서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네트워킹, 퀴즈 세션을 마련하여 조금은 어색한 분위기를 녹이기도 했습니다. 


다음날은 직군별로 나뉘어 직군의 특성에 맞는 온보딩이 진행되었는데요. 

테크직군의 경우 사내 인프라, 플랫폼 도구들을 익힐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학습하는 기술 온보딩을 진행했습니다. 직렬 별로 사전에 학습이 필요한 강의들을 짧게는 하루, 길게는 약 3일간 자유롭게 학습하며 인턴십 수행에 필요한 사전 준비를 했고, 서비스비즈의 경우 기획자 그리고 마케터로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에 중점을 두어 온보딩을 진행했습니다. 

직군별 온보딩과 더불어 각 직군을 대표할 수 있는 리더 크루와의 대화도 포함되어 있어 카카오 크루들이 일 하는 방식을 이해하며 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답니다.




⭐️ 웰컴키트 ; 카카오의 뉴크루 환영법 


‘카카오는 뉴크루를 어떻게 환영할까요?’ 


특별히 이번 인턴 크루에게 새롭게 리뉴얼된 카카오 웰컴키트를 처음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웰컴키트에 대한 만족도가 컸기에, 이번 기회에 리뉴얼된 카카오 웰컴키트를 한번 소개해 보려 합니다. 

(인턴 크루들을 따뜻하게 환영하는 마음이 잘 전해진 것 같아서 마음이 놓여요✨) 



이번 웰컴키트는 우주를 항해하는 카카오프렌즈 헤리티지를 활용하여 카카오에서 새롭게 항해를 시작하게 될 뉴크루들을 환영하는 컨셉으로, 마치 우주 보급품 같은 느낌이 드는 물품으로 구성하였는데, 

느껴지시나요? ☄️




웰컴카드


웰컴 메시지를 담은 웰컴 카드는 마치 보딩 패스처럼 만들어 보았는데요.

뉴크루 안내사항을 담은 리플렛은 한번 보고 버려질 종이가 아닌 모바일 리플렛으로 만들어서

뉴크루들이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리플렛에 접속하고, 카카오 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모바일 리플렛 - 뉴크루가 사내망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위와 같은 모바일 리플렛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레디백


웰컴키트를 기획할 때, 한번 쓰고 버리는 종이나 종이 상자를 최대한 지양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구성해 보려는 노력이 있었는데요. 일상에서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레디백 안에 뉴크루 분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백참 (러기지택)

레디백이나 에코백에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뉴크루 한정판 백참 (러기지택) 도 있답니다!


에코백


입사 첫날 뉴크루는 어김없이 양손이 무거워집니다.

‘어떻게 다 가져가지?’ 고민했을 뉴크루를 위해 

(멀리서도 카카오 크루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에코백을 준비했어요. 


접이식 텀블러


뉴크루의 충분한 수분 섭취를 책임지기 위한 필수 아이템, 텀블러인데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이고, 또 접이식이라 어디든 휴대하기도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칫솔과 치약


입사 첫날 칫솔, 치약을 깜박하여 하루 종일 불편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책상 위에 세워놓을 수 있어서 더 편리하고 위생적인 스탠딩 칫솔과 치약입니다.

춘식도락 (카카오 사내식당) 이용 후 즐거운 마음으로 양치하러 가요~!! 


스티커팩


‘뉴크루 한정판’ 스티커팩입니다. ‘KAKAHO’ 우주선을 타고 항해하는 귀여운 프렌즈 친구들이 

이번 웰컴키트의 컨셉을 잘 살려주는데요.

랩탑, 레디백 등에 활용하면 나만의 아이템으로 유니크하게 꾸밀 수 있는 리무버블 스티커랍니다.


담요


“WE’LL BE AN AMAZING TEAM!”


뉴크루를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담요입니다.

오피스에서, 혹은 어디서든 뉴크루에게 따뜻한 기운이 필요할 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권


“나 카카오 입사했어~”


가족, 친구들에게 한 장씩 선물할 수 있는 카톡 이모티콘플러스 이용권입니다.

카카오 크루가 되면 ‘이모티콘 플러스’ 와 ‘톡서랍 플러스’ 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에 입사한 것도 기쁘게 알리고, 좋은 건 함께하면 좋으니까! 뉴크루의 가족, 친구들에게 한 장씩 선물할 수 있는 1개월 이용권을 살짝 넣어 두었습니다.


카카오 새활용 아이템


뉴크루 웰컴키트에 웬 양말이냐고요?

카카오메이커스의 새가버치 프로젝트에서 헌 티셔츠를 업사이클링 하여 만든 새활용 양말입니다.


*카카오메이커스의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이용자에게 쓸모 없어진 제품을 수거해 가공 공정을 거쳐 새 제품으로 제작하는 친환경 활동입니다.


양말을 신을 때마다 환경을 생각하는 카카오의 마음을 떠올려 주세요.☺️



+)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라이언 튜브 짜개도 있습니다.

다 써가는 치약, 핸드크림도 다시 써보자구요!



이상 새롭게 리뉴얼된 카.카.오 뉴.크.루 웰.컴.키.트 소개였습니다.


새로운 웰컴키트와 함께 인턴 크루들의 소프트랜딩과 앞으로 펼쳐질 값진 인턴 생활을 응원합니다! 



THE END. 





매거진의 이전글 2024 카카오 인턴십이 궁금해? [테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