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고래 Jun 10. 2024

아트 인 방콕, 태국 예술 하루 만에 둘러보기

<방콕 예술기행> 추천일정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국제도시 방콕. 오래 전 처음 태국을 여행했을 때만 해도, 이 도시에서 디자인이나 예술에 관한 장소를 가보자는 생각을 해보지 못했다. 디자인/예술 분야에 관련된 장소도 많지 않았고, 지금과는 다르게 관련 정보를 찾기도 힘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의 방콕은 그때와는 전혀 다르다. 도시 곳곳에는 예술과 관련된 장소들이 아주 많이 생겼는데, 심지어 이 장소들은 서로 가까이에 모여있기까지 한 것이다. 무엇보다도 방콕여행 SNS 사진의 성지라고까지 불리는 딸랏너이 골목과도 가까우니, 예술에도 관심이 있다면 일정을 짤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방콕 예술기행> 추천일정

딸랏너이 골목 - River City Bangkok - ATT19 - 웨어하우스 30 - 태국 창조 디자인 센터 (TCDC) - 아이콘시암 - 짜오프라야강 보트를 타고 야경보기





- 태국 창조 디자인 센터 (TCDC)

Central Post Office, 1160 Charoen Krung Road,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방콕 중앙우체국 건물에 위치한 태국 창조 디자인 센터(Thailand Creative and Design Center, TCDC)는 모던 아트와 디자인에 관심있는 사람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장소임이 분명하다. 100밧을 내고 입장하면 쾌적하고 세련된 공간에서 노트북 작업도 할 수 있고 디자인과 관련된 전세계의 책들도 마음껏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딱히 작업할 것도 없고 일 생각을 하고 싶지 않았던 나는 그냥 옥상 테라스만 살짝 보고 내려왔다. 그럼에도 탁 트인 뷰를 보면서 잠시 조용하고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그런 곳이어서 그것만으로도 무척이나 좋았다. 1층에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도 있지만, 내가 갔을 때에는 전시준비를 하는 중이어서 전시를 볼 수는 없었다. (갤러리에서 내려오는 계단은 비가 오면 엄청나게 미끄러우니 조심하길. 별로 알고 싶지 않은 사실이었다. 계단에서 제대로 넘어진 1인의 경험담!)




- 웨어하우스 30

48 Charoen Krung 30,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웨어하우스 30(Werehouse 30)'은 원래 공장이었던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갤러리나 카페, 극장 등으로 사용하는 곳이다. 우리나라 성수동이나 일본 요코하마에서 볼 수 있을 법한 그런 분위기의 건물이었다. 하지만 그그에 비해 건물의 규모가 작은 편이라서 만약 갤러리나 카페에 들를 생각이 없다면 오랜 시간을 머물지 않아도 될 것 같기는 하다.



- ATT19

19 Charoen Krung 30,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ATT 19'는 오리엔탈 느낌이 물씬나는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과 카페, 갤러리까지 한 데 어우러져 있었던 곳으로, 생각보다 볼 것들이 많아서 좋았다. 제품을 판매하는 장소 2층에서는 <Take Flight to the Beyond> 라는 전시가 열리고 있었는데, 알록달록한 색감의 작품이 기분을 즐겁게 만들어주었다.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 2층 갤러리 공간은 개방감이 있어서 특히 마음에 들었는데, 전시장 천장 한 쪽에 물이 새서 '작품이 괜찮을까?' 걱정이 되긴 했다.



- River City Bangkok

23 Soi Charoen Krung 24, Talat Noi, Samphanthawong, Bangkok 10100 태국



 '리버시티 방콕'은 아트작품들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내가 갔을 때에는 <2024 망고 아트 페스티벌>이라는 아트페어가 열리고 있었다. 이 곳에서 정말 우연히 예전 순천에서 전시할 때 알게 된 한국 작가님을 만나게 되어 매우 반갑기도 했다. 덕분에 한참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아트페어 전시작품들을 보면서 게으른 나의 모습을 반성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여기 1층에는 스타벅스가 있는데, 강변의 풍경을 즐길 수 있으니 걷다 지치면 잠시 쉬어가도 좋을 것 같다.



TIP! 예술과 관련된 책을 보거나 구매하고 싶다면?

HARDCOVER: The Art Book Shop at Open House Central Embassy

1030 Phloen Chit Rd, Lumphini,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예술 관련된 서적들을 다양하게 모아둔 아트 서점이 센트럴 엠버시 쇼핑몰 안에 위치하고 있다.

 중간중간 앉아서 읽을 수 있는 소파도 있고,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있어 느긋하게 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였다.


더 많은 예술관련 장소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www.bangkokriver.com/plan_visit/creative-district/




매거진의 이전글 회전초밥처럼 드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