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16. 2023

웹 개발 비용을 결정하는 2가지 요소

웹 개발 비용 비교하고 내가 원하는 웹사이트 제작해 봐요!


전국민 생활솔루션 숨고(Soomgo)입니다.


어떤 웹사이트를 만들 건지 기획하는 단계부터 그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한 웹 개발까지, 하나의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참으로 많습니다.


만약 급하게 웹사이트 제작을 알아보고 있다면, 숨고에서 여러분의 고민을 한번 해결해 보세요. 요청서에 어떤 웹 개발 외주를 맡기고 싶은지를 적어 보내면 내 조건에 딱 맞는 견적을 바로 받아볼 수 있거든요. 


웹 개발 비용 알아보는 것이 막막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쉽고 빠르게 서비스 견적 받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숨고에서 28,316명이
웹 개발 비용을 찾고 있어요!


이미 숨고에서 28,316명이 웹 개발 비용을 알아봤어요. 사람들은 어떤 목적으로 웹사이트 제작을 의뢰할까요? 요청서를 분석해 보았어요.


✔︎ 웹사이트 제작을 알아본 사람들은 아이디어 단계부터 상세 플랜 기획까지 다양한 기획을 가지고 있었어요

✔︎ 요청자 중 약 40%가 기획, 디자인, 개발 등 전문 인력이 없는 상태에서 웹 개발 비용을 문의했어요

✔︎ 대면은 물론 비대면으로 웹사이트 제작을 요청한 사람들이 많았어요.

✔︎ 개발자 경력으로는 경력무관 > 미드(4~6년) > 시니어 (6년 이상) > 주니어 (3년 이하) 순으로 요청이 많았어요


☞ 내게 필요한 웹 개발 비용 상담받기 (클릭!)


웹 개발 비용 궁금해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웹 개발 비용은 건당 평균 151만원입니다. 웹 개발 비용은 기획 진행 정도에 따라, 프로그래머의 숙련도와 숫자에 따라 달라져요.


① 기획 진행 정도에 따라

웹 개발 비용은 요청자님이 준비하신 기획의 정도에 따라 달라져요. 요청자가 아이디어만 준비를 했을 때, 필요한 내용을 정리를 했을 때, 기획 문서를 상세하게 준비를 하였을 때 비용이 각각 달라져요. 웹 개발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확실하게 방향성을 잡아주며 기획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수 있어요. 하지만, 준비가 덜 되었다고 혹은 기획이 어렵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고수님과의 직접 상담을 통해 서로 맞춰가면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거든요!


② 프로그래머 숙련도와 숫자에 따라

웹사이트 제작에 투입되는 프로그래머의 숙련도는 보통 주니어, 미드, 시니어로 구분을 해요. 주니어는 3년 이상, 미드는 5년 이상, 시니어는 7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요. 경험이 많을수록 비용은 다소 높을 수 있답니다. 원하시는 개발에 따라서 투입되는 프로그래머의 인력 숫자도 정하실 수 있어요. 인력이 많아지면 작업 속도와 질이 좋아지지만 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돼요.


해당 금액은 16,318명의 웹 개발 고수님의 견적서를 기준으로 산출되었습니다. 실제 견적과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 웹 개발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웹사이트 제작 후기 궁금해요!


❝ 친절한 설명에 만족했어요!

류진호 고객님 | 김영호 고수님 후기

신중하게 생각해 보자는 계획으로 여기저기 견적을 의뢰했습니다. 가격대가 다들 높은 편이여서 고민했는데 고수님은 달랐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견적을 주셨고 상담을 진행했어요. 타 업체와는 다르게 제가 추구하는 바를 빠르게 인지하셨고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는 모습을 보고 ‘이거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행 후 1차 안을 전달받은 후에 추가 수정사항 문의를 많이 드렸음에도 친절하게 도와주셨고, 웹 개발에 대해 잘 모르는 절 위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도 해주셨어요. 추후에 어떻게 해야 될지에 대한 의견도 주셔서 방향도 잘 잡힌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상당히 만족하는 결과물을 얻었어요. 추천드립니다!



❝ 웹사이트 제작이 처음이라도 걱정 없어요

권순선 고객님 | 이현 고수님 후기

미국 타깃의 영문 기반 쇼핑몰 웹사이트 제작 의뢰를 맡겼어요. 처음 웹사이트 제작을 진행하면서 앞이 깜깜했지만, 꼼꼼하고 친절하게 휴일까지 반납하시면서 고수님이 멋지게 홈페이지를 만들어주셨습니다.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대박 나시길 바라요!



❝ 높은 퀄리티 결과물에 만족했어요

이경성 고객님 | 평범한 사이트 후기

웹사이트 제작 시 중간중간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계속 생겨서 고수님을 많이 귀찮게 해드렸어요. 그런데도 친절하게 잘 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기대를 크게 하지 않고 견적 요청드린 건데, 결과물이 너무 잘 나와서 깜짝 놀랄 정도였어요!


웹 개발 비용, 이렇게 비교해요


웹 개발 요청서를 작성하세요.

웹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몇 가지 정보만 알려주세요.

고수님의 견적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48시간 내 고수님들이 견적을 보내드려요. 비용과 프로필, 리뷰를 직접 비교해보세요.

내게 맞는 고수님을 선택하고 상담받으세요.

마음에 드는 고수님을 찾으셨나요? 상담하고 더 좋은 조건으로 웹 사이트 제작을 의뢰해 보세요!


☞ 웹 개발 비용 요청서 작성하고 무료로 견적 받기 (클릭!)


1000만이 선택한 전국민 생활솔루션, 숨고!

매거진의 이전글 스팀세차 가격 얼마가 적당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