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라이프 / 인테리어 필름 시공]
주방 리모델링을 원하셨지만 철거를 진행하기는 부담스럽고, 시공 시간이 길어지면 생활에 문제가 생길까 염려돼서 망설이는 분들이 많아요. 인테리어 필름지 시공은 전반적인 주방 리모델링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철거나 추가적인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가지 않아요.
숨고에서 인테리어 필름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최성민 고수님께서는 남양주에서 진행한 인테리어 필름지 시공 사례를 소개해주셨어요. 당시 고객님께서는 아파트에 입주하시면서 입주의 기쁨과 동시에 주방 쪽 싱크대와 냉장고장, 주방 창호, 도어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으셔서 고민이 많으셨답니다.
32평형 아파트 주방 인테리어 필름 시공
1. 시공 예산 : 900,000원
2. 소요 시간 : 3일(하루 8시간)
3. 시공 대상 면적 및 규격 : 32평형 아파트 주방 'ㄷ'자 싱크대
4. 시공 과정 : 실측 -> 색상 및 패턴 선택 -> 표면 청소( 필요시 실리콘 제거와 퍼티로 메꿈 작업도 진행) -> 기초작업(수성 본드 도포) -> 본드의 자연건조 및 필름 각각의 치수에 맞게 재단 -> 순서에 맞게 래핑 진행 ->시공 완료
'ㄷ'자 주방 인테리어 필름 시공 과정 3단계
1 단계 : 색상 및 패턴 선택
고객님께서는 고민 끝에 철거나 교체가 필요 없이 원하는 색상으로 변화가 가능한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요청하셨어요. 새 아파트이다 보니 색상 선택에 신중을 가했고 상담을 통해서 싱크대와 냉장고장은 진한 그레이 색상, 주방 창호와 도어는 블랙으로 선택하고 깔끔한 무지 패턴으로 시공을 진행하길 원하셨죠.
2 단계 : 치수에 맞게 재단
필름지는 폭 122cm, 길이 50m의 롤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 구매한 다음 각각의 치수 맞게 재단을 하죠. 필름값이 비용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손실을 최소화해서 재단을 진행합니다. 시공자들은 그 방법으로는 넓은 부분, 긴 부분, 짧은 부분 순으로 재단을 하고 부착면과 필름지에 모두 치수를 적어서 확인이 가능하게 합니다.
3 단계 : 순서에 맞게 래핑
인테리어 시공의 순서로 필름 래핑 이후에 도배나 페인트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사례의 고객님처럼 필름 래핑 이후에 도배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도배와 필름이 만나는 부분을 특별히 신경 써서 시공해야 합니다.
최소한 모서리 부분에서 5mm 정도는 꺾어 주어야 하죠. 5mm 이하일 경우에는 도배지를 5mm 정도까지 일정하게 도려내고 본드 작업을 꼼꼼히 한 후에 기존 색상이 보이지 않게 도배지 경계와 일정하게 시공을 합니다.
바닥, 타일, 몰딩 부분과 맞닿는 부분들은 실리콘으로 마감을 진행해서 들뜸 현상 없이 오래도록 사용 가능하도록 마감을 해야 합니다.
기존의 필름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래핑을 진행 시에는 시공 후에 기존 필름이 새 필름과 같이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고객분들께서도 견적 의뢰하기 전에 기존 필름들의 상태들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시공하는 분들께 정보를 알려주세요. 시공업체와 같이 확인을 하신 후 확실하게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하자 발생을 미연에 막을 수 있답니다.
싱크대 시공 시에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문짝과 문짝 받침대 부분에 필름을 꺾어주지 않고 모서리 부분에서 커트한 후 마감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손이나 옷가지, 그릇 등에 계속 부딪히게 되면 들뜸 현상이 발생하게 되죠.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올드했던 주방을 모던하고 심플하게 리모델링을 했어요. 고객님이 선택하신 색상과 디자인의 시트지여서 만족도가 높을 수 있었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 전문가를
찾으시고 싶으신가요?
숨고에서 고수님을 만나 직접 상담해보세요!
▼ 인테리어 필름 최성민 고수님 만나기 ▼
▼ 숨고 인테리어 필름 관련 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