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살아있다> 이전 수준으로 회귀한 박스오피스.
주중 관객수: 281,855명(전주 대비 32% 감소, 전년 대비 70% 감소)
주말 관객수: 384,440명(전주 대비 18% 감소, 전년 대비 74% 감소)
주중 매출액: 2,392,325,750원(전주 대비 26% 감소, 전년 대비 68% 감소)
주말 매출액: 3,451,158,490원(전주 대비 22% 감소, 전년 대비 73% 감소)
2) 이 주의 개봉작
<오! 문희>(CGV아트하우스)
3) 특이사항
8/31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작됐다.
4) 평가
작년에는 <유열의 음악앨범>을 35주차에 개봉했던 CGV아트하우스가 이번 영화 <오! 문희>는 36주차에 개봉했다. <테넷>을 피하는 것이 목적이었을 것으로 짐작한다.
하지만 코로나 19를 감안하더라도 <오! 문희>에 대한 관객 호응은 저조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박스오피스 자료를 취합해 본 결과 개봉작의 힘이 약하면 개봉일 매출액이 전일 대비 10% 내외로 상승했지만, 힘이 강하면 그 이상으로 상승했다. <오! 문희>가 개봉한 9/2 매출액은 전일 대비 8% 밖에 상승하지 않았다.
그리고 <테넷>을 피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전체 관객수 자체가 전주 대비 줄어 가져갈 수 있는 파이 자체가 한정됐다. 차라리 <테넷>과 목표 관객층이 다를 것으로 판단하고 <오! 문희>를 같은 주에 개봉했으면 더 낫지 않았을까?
노동절 연휴 기간인데(9/5~7) 7일 관객이 아직 집계되지 않았다. 37주차 박스오피스 조사 때 함께 언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