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riting London Sep 03. 2021

[BOOK] 밤독서에 어울리는 책

기분따라 북 큐레이션 by 리딩리딩



차분하게 어둠이 깔리고,  

거슬리는 소음 하나 없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 기분까지 상쾌한 밤. 


환상적이거나 

감성적이거나 

철학적인 책과 함께라면 어떤가요?



리딩리딩이 추천하는 

밤독서의 벗이 되어줄 책들



**책 제목을 클릭하면 리딩리딩 큐레이터 서평으로 연결됩니다.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사샤 세이건 지음, 문학동네)


**책 제목을 클릭하면 리딩리딩 VIEW 큐레이터 KI의 리뷰와 리딩맵을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은 내가 살아 있음을 너무나 아름답고, 아찔할 정도로 신비롭고, 우연히 일어난 신성한 기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부모님은 우주는 막대하고 우리 인간은 궁벽한 곳에 있는 작은 행성에서 눈 한 번 깜박할 순간 동안을 살아가는 아주 작은 존재라고 했다. 또 두 분의 책에도 나오지만 ‘우리처럼 작은 존재가 이 광대함을 견디는 방법은 오직 사랑뿐이다’라는 말도 나에게 들려주었다.” -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중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건 간에, 우리는 여기에 있었다. 각각의 삶의 기록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잊힐지라도 우리가 여기에 있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우리는 살았다. 우리는 이 거대함의 일부였다. 살아 있음의 모든 위대함과 끔찍함, 숭고한 아름다움과 충격적 비통함, 단조로움, 내면의 생각, 함께 나누는 고통과 기쁨. 모든 게 정말로 있었다. 이 모든 것이. 강대함 속에서 노란 별 주위를 도는 우리 작은 세상 위에 있었다. 그것 하나만으로도 축하하고도 남을 이유가 된다.” -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중



긴긴밤(루리 지음, 문학동네)


**책 제목을 클릭하면 리딩리딩 RELATIONSHIP 큐레이터 민경락 기자의 리뷰와 리딩맵을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노든을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내 냄새, 말투, 걸음걸이만으로 노든은 나를 알아보고 내게 다가와 줄 것이다. 코뿔소를 한 번도 본적이 없는 다른 펭귄들은 무서워서 도망가겠지만 나는 노든을 알아볼 것이다." - <긴긴밤> 중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태 켈러 지음, 돌베개)


**책 제목을 클릭하면 리딩리딩 SPECIAL 큐레이터 이서현 기자/작가의 리뷰와 리딩맵을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전에는 언니가 왜 그렇게 할머니의 전통을 못마땅해하는지, 마법에 화를 내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나는 언니 자신도 그 일부이기를 너무나 원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언니는 어쩌면 그럴 수 없을까 봐 두려웠는지도, 그래서 아예 다 힘껏 밀어냈는지도 모른다- “우리, 괜찮을 거야. 때론 믿는 게 가장 용감한 일이야”-p.298





<밤에 읽으면 더 좋은 책이 있나요?>

감성영상 바로가기



리딩리딩 홈페이지(www.rglg.co.kr)는 물론 카카오 뷰View에서도 리딩리딩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BGM]그림책 읽고 싶은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