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ROINES Sep 15. 2022

평생 운동습관 만들고 싶은 엄마라면

한번 읽어봐 주세요

히로인스에는 멋진 몸을 가진 엄마들이 많습니다. 사실 ‘멋진 몸을 가진 엄마’는 사실 형용모순에 가깝습니다.


엄마는

출산 후 호르몬이 살을 찌게 하고

육아와 일 스트레스로 자극적인 걸 자주 찾게 되고

나이가 들면서 대사가 늦어지는


즉, 멋진 몸을 갖기에 누구보다 어려운 존재이거든요.


그러나… 누구에게나 시작은 있습니다. 히로인스에 있는 멋진 몸을 가진 엄마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얘기합니다. “나도 애 낳고 불어난 체중과 낮아진 자존감에 힘들었다고“. 또 얘기합니다. “일단 운동 습관을 들이고 나면, 그 다음에 유지하는 건 쉽다고”


처음이 어렵습니다. 본질적으로 하기 싫은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 어려운 것을 해볼 가치는 충분합니다. 일단 습관이 들면, 그것이 나를 평생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거든요.


무슨 운동을 하느냐는 상관 없습니다. 헬스를 하든 필라테스를 하든 달리기를 하든 아니면 그냥 걷든 상관 없습니다. 꾸준히 하는 것만이 중요합니다. 그 증거는 히로인스 커뮤니티에 있습니다. 각기 다른 운동을 하지만 멋지고 건강한 엄마들이 있습니다. 중요한 건 오직 하나입니다. 습관이 드는 것.


최수희 님은 직접 습관을 만들고 몸에 익혀 본 장본인 입니다. 매일 새벽을 5년째 깨우고 있다면, 믿을 만 하지요. 그는 원래 의지력이 충만하거나 건강한 사람이었냐. 그렇지 않습니다. 조금씩 습관을 들이고, 가치를 느끼고 그게 생활화 됐을 뿐 입니다. (최수희 님 인터뷰 보기)


최수희 님이 리딩하는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천합니다. 아직 운동이 습관이 되지 않았다면 도전해 보세요. 단 2주, 당신을 이해하는 엄마의 리딩으로, 나와 같은 처지의 엄마들과 함께 반드시 완주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2주간 매일 운동한 나를 상상해 보세요. 2주간 매일 나를 사랑하고 응원한 나 자신을 상상해 보세요. 이건 놀라운 경험입니다.


https://heroines.me/habit/?utm_source=feed


“난 이미 운동이 습관화 됐는데, 충분히 행복한데” 라고 하신다면! 이 프로그램을 주변에 추천해 주세요. 당신의 지인도 이 놀라운 경험을 갖게 도와주세요. 히로인스에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방법!



평생운동맘 챌린지 페이지를 친구에게 공유한다.

친구가 챌린지를 신청할 때 추천인의 전화번호를 적는다.

신청이 확인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는다.


* 추천인이 히로인스 회원이 아닐 시에는 쿠폰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래를 안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