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PD Nov 02. 2021

'존엄'

사회혁신, 단 하나의 키워드

고장 난 몸을 고쳐보겠다고,

병원을 찾았다.


마른 기침의 원인은 에어컨의 곰팡이균이라고 했다.


(구) 질병관리본부는,

사회의 질병을 치료하겠다는 야심 찬 포부로,

사회혁신파크 조성이 진행 중이다.


지난 6개월간 연구자, 시민활동가, 직장인, 주부 등

350여 명이 참여해 변화와 혁신의 흐름을 논의했다고 한다.

(영광스럽게, 나도  그중 1인인가봉가)

100가지 키워드 중에,

단 하나의 '단어'를 뽑는 오픈테이블 전야제에서,

'존엄'이 선정되었다.




즐거운 '방식'으로,

어려운 '고민'을 담아내는 건,

쉽지 않은 도전이다.


유쾌하게, 

즐겁게.

지지 말고,

씩씩하게.


우리 존재,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내가 감히 엄마가 되버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