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하하하하 Jan 10. 2019

알리익스프레스, 너 정말 그럴 거니?

분쟁 제기하기

억울했다. 왜 다른 물건들은 제때 오는데 유달리 이 상품만 안 오는 것인가. 나는 다시 분쟁을 제기했다.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 나의 인내심은 바닥을 긁고 있었다.


분쟁을 제기한 다음에 온 메시지가 가관이었다.


Dear friend

So so sorry. I just know what happen about your order. Can you give me a chance to send a new one to you. By other shipping methods if you want it. Cancel the dispute to wait for 3weeks! I will add a very beautiful gift as compensation, ok?


이 메시지를 처음에 분쟁 제기했을 때도 받았었다. 똑같았다. 문구 하나 틀린 게 하나도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이미 기회를 주었고, 너는 이 메시지를 10월 31일에 보낸 것과 똑같이 보냈다고 말했다. 그러니 나를 화나게 할 생각인지 분쟁 제기를 취소해달라는 다른 메시지를 복사 붙여넣기 해서 나에게 전달했다. 그걸 보고 내가 분쟁을 취소할 리가 없었다. 난 지금 매크로봇이랑 대화하는 거였다.



나는 전액 환불을 요청했다. 그런데 판매자는 배송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 주겠다는 새로운 제안을 나에게 제시했다. 거절했다. 서로 분쟁이 좁혀지지 않으면 알리 익스프레스가 마지막으로 중재해준다. 결국 내가 요구한 대로 전액 환불을 받았다. 은행 계좌에는 바로 입금되지 않았고 며칠 지나서 받았다. 내 아까운 4개월이 이렇게 허비되었다. 나는 그 돈으로 다른 판매자에게 물건을 주문했다. 그런데 여기도 낌새가 너무 이상하다. 배송 정보가 제대로 확인되지 않는다. 이번엔 그저 기우이길 바란다.


Tip1분쟁 제기할 때 사유를 골라야 한다. 나 같은 경우는 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게 큰 이유다. 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만 있다면 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릴 수 있었을 거다.

분쟁 이유 : No tracking information(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 없음)

Tip2 증거 사진을 첨부할 수 있는데, 나는 여태껏 보냈던 메시지를 간추려서 제출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방언 즐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