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니초이 Oct 23. 2019

(번외) 심리테스트받아보실래요?

이대역 3번 출구 심리 테스터 등장

1시에 레슨을 마치고 내려오는데, 회색 라운드 니트를 입은 여성분이 나를 붙잡았다.


그녀는 내 팔을 잡고,

-혹시..

-네..?

-혹시 시간 되시면 저한테 심리테스트받아보실래요?

-아..ㄴ 네.. 금방 끝나나요?


그녀는 나에게 작은 스케치북을 주더니

사람과 나무와 집을 그려보라고 했다.


나는 먼저 졸라맨을 크게 한 명, 그보다 조금 키 큰 나무, 비슷한 크기에 집을 그렸다. 마지막으로 현관문을 크게 그렸다. 사뭇 진지했다는 거.


그녀의 분석에 따르면 나는 이런 사람이다.


(1) 1명의 사람을 크게 그렸다

: '나 자신'이 넘나 중요한 사람. 사람을 나무나 집만큼 크게 그렸다는 것은, 그만큼 나에게 '나'의 존재감이 큰 것. 삶을 계획하는데 다른 사람을 좀처럼 포함시키지 않는다.


(2) 나무를 크게 한그루 그렸다

: 욕심. 직업적인 면에서 잘나고 싶은 욕구가 크다.


(3) 큰 집 1채, 큰 대문

: 마음이 하나의 큰 집과 같고, 창문이 없다는 것은 타고난 폐쇄성을 뜻한다. 하지만 그걸 스스로 깨닫고 다른 사람의 출입을 환영하고 받아들이는 것으로 해석됨.


-몇 프로 맞다고 생각하세요?

-상당히 많이.. 80? 90?... 100?


-그건 스트레스 지수를 뜻해요.

-맞을 거예요. 제가 짝사랑 중이라서요.





---------약한 반전---------





-아~~~~ 마음을 좀 더 열고 다가가시면 꼭 결혼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갑분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의 이전글 메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