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hkong 노콩 Jan 06. 2023

나, 10만원대 #빈티지셀린느 가방 샀어

명품빈티지 구매팁과 후기 / 사랑해요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노콩입니다

어린시절부터 구제를 디비다 디비다

서른이 넘어 가방을 찾아헤메는 하이에나 노콩의 구제팁과 가방 후기를

이번 포스팅에 담아보았습니다.

(아래부턴 일상체,,,,)



구제(세컨핸즈)의 구매팁! 

구매시 알아야 후회하지 않는 법

#세컨핸즈구매팁 #빈티지샵 #명품구매팁




1. 선점

구제, 세컨핸즈는 하나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선점해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민은 짧고 결제는 빠르게! 

고민하는 사이 품절이되었을때의 심정이란..

(그러기 위해서는 

1.평소 원하는 브랜드

2.원하는 가방, 소품의 스타일 

3.구매가능한 가격대

를 알고 있는 게 중요하다.)



2. 정보

'세일하는 걸' 아니 '판매하는 걸' 알아야 사지.


세일을 시작하거나 새제품이 나온걸 알아야 구매할까 말까 노력이라도 하지

나는 5-6군데의 쇼핑몰에 가입이 되어있다.

그래서 세일 소식을 빠르게 알곤 한다. 내가 좋아하는 구제샵 찾기

(다음에 추천 하는 샵도 공유할게요.)



3.포기

잉생 포기도 빨라야 행복하다, 포기하고 관리하자


사진에서 그렇게 말했건만 구매할 당시에 뭐가 씌였나 싶을 정도로

제품이 왔을 때 실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너무 심할 경우 빠른 환불! (구제샵도 몇가지 경우를 제외하곤 당연 환불 가능하다.)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할 때는 관리가 필요하지, 가죽클리너를 이용하거나

아예 수선 혹은 교체 하는 방법 (배보다 배꼽일 클 가능성이...)


어린시절 바버를 구제로 구매하고 바버 가죽전문으로 왁스 해주는 곳에 

맡긴 경험이 있다. 우선 새제품을 입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차이를 느끼지 못했고(꼭 입어보길) 매번 옷이 너무 무겁고 가죽냄새가 났다.

(내가 관리를 잘못했기 때문.. 그 뒤로 가죽옷은 어디서도/빈티지이건 새옷이건 사지 않는다.)



이 3가지 경우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면

구제샵에서 물건사기/ 옷사기

너무 너무 행복하지 않을까?!







이제부터 제가 이번에 산 가방과 스카프를 

포스팅해보겠어요�




1. 원하는 브랜드 / 스타일 / 가격


- 원하는 브랜드

저는 8년 전 셀린느 지갑을 고이비토에서 구매했어요.

그리고 아주 잘 사용하고 중간에 헐어서(천이다보니)

다른 지갑으로 2-3번 갈아탔다가 다시 그 지갑을 사용하고 있어요. (비슷한걸 찾고 말테다)

그래서 셀린느로 사고 싶었어요.(재작년부터 다시 사랑받고 있어 가격이... 올라가) 


셀린느, 멀버리, 버버리, 프라다 등 유명 명품 브랜드를 원했어요.

(그러나 샤넬, 에르메스는 놉 : 가격에서 물론 맞출 수 없겠지만 그 가방은 심적 넘사벽.. )


-원하는 스타일

아이패드 11인치로 그림을 그리며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저는

미팅이 없더라도 아이패드11을 넣을 수 없는 가방은 정말 무용지물.. ㅠ

어떤가방이던 아이패드 11이 쏙 들어가는 가방

이왕이면 아이패드가 위험하지 않게 네모모양인 가방을 원합니다


-가격

저렴할 수록 좋지만 5-7만원 이하는 너무 불안해

(저 브랜드에 저 가격... 상태가 어떤거...)


10-20만원 선을 보고 있었습니다. 가끔 30만원대에 맘이 흔들리지만

생각보다 30만원대 가방은 많은듯! 그래서 더 10-20만원대(양심어디..)





2. 정보

가끔 들어가고 회원이 되어있는

구매경험 3회인 구제샵에서 세일 문자가 왔습니다�

시간이 맞아 문자 보자마자 바로 접속!



브라운스트릿

https://brownstreet.co.kr

셀린느 가방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2022.08 구매당시

손잡이 가죽 부분에

수선 혹은 교체가 필요할 거 같지만

제가 원하는 아이패드들어가는 사이즈에

무난한 스타일

거기다 99,000원!????


바로 결제를 했습니다 두군!!!!




그리고 저 손잡이를 수습해주면서 가방을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도 

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여 스카프도 구매하기로 했어요.




크기가 큰 것과 너무 어른스럽지 않은

편안한 패턴과 귀여운 색상에 반해

구매... 스카프가 3만원..�



총 129,000+3,000= 132,000 

따로 구매해서 택배비가 스카프에 붙었다는 ㅋㅋ 

#셀린느가방





3. 포기+ 관리

생각보다 택배가 빨리왔고

포장도 깔끔하게 왔습니다...

급한 마음에 후딱 뜯어서 사진은 없어요.

도착! 

첫 느낌은...

헐 가방 잘못샀어... 

너무 작아서 아이패드 안들어가겠는데ㅠㅠㅠ

그래도 그냥 써야지...�



그런데!

들어갔어요!

아주 쏙!!!�� 대박!


안경통과 사이즈비교

저 스카프는 끈에 묶는 용도였기 때문에 

유튭을 찾으면서 한번 묶어 보았어요




스카프를 세모로 접고

한번 크게 세모를 만듭니다


삼단으로 접는다 생각하고(1/3) 접기 - 2번째사진

마지막으로 합체

그리고 손으로 꾹꾹 눌러줬어요

#가방스카프메는법

#셀린느스카프


스카프 가방끈 메는 법을 찾아봅니다

(참고용) https://youtu.be/8SncHYMjhtE




안에 아이패드 보이나요 ㅎㅎ 쏙들어갑니다

요렇게!

나중에 스카프는 셀린느 적혀있는 부분에

가방끈으로 옮겼어요



가죽은 클리너로 한번 더 닦고

가방 안에 종이를 넣어 모양을 유지했어요

그냥 집에 있는 쇼파.. 가죽 클리너로..�




바쁜 일들이 마무리되고

겨울쯤에 가방끈은 교체할까 생각해봤어요

근데 아직 교체하지 않고 잘 쓰고 있답니다.



**6개월후기

가방은 아주 잘 들고 있답니다.

명품에 밝은 친구들은 빈티지 명품인걸 알아보지만

요즘은 빈티지도 아주..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 

그러나 가격을 알려주면 아주 놀랐습니다.

사이즈가 크지 않고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아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일해서 배낭메는 일이 많아서.. 그렇지 ㅎㅎㅎ


다들 빈티지 쇼핑 후기 즐거우셨길 바랄게요

해피뉴이어~



#구제쇼핑 #추천구제몰 #구제가방후기 #내돈내산

#내돈내가방 #빈티지애호가 #빈티지샵매니아 #추천셀린느 #빈티지셀린느 #구제셀린느

매거진의 이전글 자원 선순환, 빈티지 쇼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