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Apr 20. 2024

블록체인파티. 블록체인을 아는 기업에 맡겨야 합니다.

블록체인파티 전문기업이 만들어야 효과적인 행사가 됩니다. 

2024.03.27 

델리시움에서 블록체인 파티를 의뢰 주셔서 기획, 스타일링, 운영 전부분을 대행했습니다!

이번 블록체인 파티는 한강 크루즈 위에서 <네온파티> 콘셉트로 진행되었습니다. 


푸르른 네온에 물들어보아요



한강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행사 참석자분들께서 행사장을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는 외국인 참석자분들도 많았기 때문에 눈에 띄는 입구가 필요하여 네온으로 장식한 트러스트 아치 조형물을 세워 멀리서도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블루카펫을 깔아놓아 입장하면서부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역할을 했습니다.



블록체인 행사에서 빠질 수 없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참가자 분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은 정말 중요합니다. 크루즈 안으로 들어가기 전 참석자 명단을 확인하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리셉션 쪽에도 포토존을 설치했습니다. 



리셉션은 콘셉트에 맞게 델리시움 로고가 붙은 led 큐브박스를 쌓아놓았습니다.


그 옆 포토존 앞에는 작은 테이블을 마련하여 델리시움 로고가 적힌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여 놓아두었습니다. 

굿즈가 준비되어 있다면 카메라 앞에서 어색하지 않게 사진 찍는 데에 도움이 되겠죠? 

실제 파티 현장에서 많은 분들이 들고 블록체인 파티를 즐겨주셔서 더욱 반짝이는 하루였습니다. ✨


아름다운 뷰와 맛있는 식사는 찰떡 조합!


크루즈 내부 1층에서는 다양한 먹을거리가 준비되어 있었고 식사와 함께 잠시 동안 투자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때도 자유롭게 푸드존을 오가며 식사가 가능했는데요, 식음 담당 측에서 음식이 떨어지지 않게 수시로 체크해가며 리필해 주신 덕분에 블록체인행사 참석자분들은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만큼 마음껏 드실 수 있었답니다.



파티에는 식음이 빠질 수 없겠죠? 2층 내부에도 1층과 마찬가지로 식사류를 제외한 같은 종류의 핑거푸드와 주류, 그리고 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1층에서 투자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자유롭게 2층으로 올라와 블록체인 파티를 즐기는 분위기였습니다. 핑거푸드가 아무래도 대화를 나누며 먹기도 하고 들고 이동하면서 먹기에도 아주 용이하여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맛은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2층 내부에서도 편하게 먹고 얘기 나눌 수 있도록 스탠딩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했습니다. 

또한 음식 사이사이마다, 그리고 테이블마다 델리시움 로고가 적힌 led아크릴스탠드를 센터피스로 활용하여 놓았습니다. 

이 아크릴 스탠드에서는 푸른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색상을 지정하여 배치하였더니 푸른색으로만 빛나던 실내에 포인트로 색을 넣어 더욱 조화로운 분위기가 연출 가능했습니다.


한강뷰에서 포토타임 찰칵 



선착장에도 포토존을 놓았지만 아름다운 야경이 함께하는 파티인데 포토존이 빠질 수 없겠죠 ~


그래서 2층 배 앞머리 쪽에도 야외 포토존을 설치했습니다!


위에 보이는 밝은 사진은 설치 당시 사진인데 밤과 비교해 보았을 때 어느 게 더 예쁜 것 같나요? 많은 분들이 밤에 찍은 포토존 사진을 골라주실 것 같은데요! 이처럼 장소와 시간대에 맞는 소재를 활용하여 환경이 더욱 빛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밝은 실내에서 오늘과 같은 파티를 진행했다면 네온 빛이 약할뿐더러 야경이 빠지기 때문에 만족감이 줄어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렇기 때문에 리얼플랜은 블록체인행사 기획에 있어서 '콘셉트 구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임하고 있습니다.


와썹 ! 신나게 놀아보자고요! 



2층 배 뒤편에는 디제잉 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때 야외 테이블은 일반 스탠딩 테이블이 아닌 led 테이블로 준비하여 파티 분위기를 끌어올렸습니다. 이 위에도 역시 마찬가지로 아크릴 스탠드 센터피스를 올려놓아 간단하지만 빛으로 가득 채워 테이블 데코를 진행했습니다.



아직은 밤에 날씨가 쌀쌀한 탓에 행사 참석자분들 전원이 야외로 나와 디제잉을 즐기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흥과 열이 넘치는 많은 참석자분들이 디제잉 존에서 자리해 주셨습니다. 음악은 케이팝과 외국 팝송을 적절하게 섞어서 틀어주신 덕분에 모두가 음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참석자분들이 파티 모습과 야경을 촬영하기도 하며 노래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추는 모습을 보고 추위가 싹 달아나는 기분이었습니다. 정말 블록체인 '파티'를 즐거워하는 참석자분들의 표정을 보며 제가 가장 신이 나버려서 같이 춤을 추고 놀았답니다 .. 



이번 블록체인 행사에서는 식사와 투자설명회 그리고 디제잉 파티까지 이 모든 게 1시간 3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있으셨지만 돌아가기 아쉽다는 건 이 행사에 더욱 머무르고 싶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져 괜스레 뿌듯했어요.

한강 위 푸르게 반짝이던 밤은 금방 끝이 났지만 여운이 길게 남는 하루였습니다. 



블록체인 행사의 특성을 극대화해 빛을 발할 때 눈이 즐거운 행사가 완성됩니다. 리얼플랜의 큰 장점은 이를 알고 제대로 활용한다는 것입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킹 파티 전문기업 리얼플랜 ▼







매거진의 이전글 신사옥 오픈파티의 정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