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논스 Aug 31. 2021

어쩌다가 논스를 시작하게 됐나요?

영세의 논스토리

어쩌다 논스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이 질문을 듣고 생각해보면 두 사람에게 자주 했던 말이 생각난다.


YH아 네가 몇 명의 인생을 바꾼 줄 알아?

SE 형이 지금까지 몇 명의 인생을 바꾼 줄 알아요?

두 사람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켰는지 뒤돌아 봐 봐!


두 사람이 논스를 운영하다 지쳐 힘들 때 내가 옆에서 좀 더 힘내자고 했던 말이다.


2017년 3월 블록체이너스 유튜브를 시작으로 논스가 만들어지기까지 옆에서 모든 것을 지켜본 내가 두 사람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켰고 그 사람들이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켰는지 대표적인 몇 명을 나열해보자면


JH 

국내 유일무이한 헷지펀드를 운영한다.

JY 

국내 내로라하는 블록체인 인재들과 블록체인 인프라 사업을 운영한다.

YB 

세계에서 인정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커뮤니티를 빌딩한다.

DH 

2022년 6월 성남시장에 출마한다.

YS 

논스 입주민의 주거와 오피스를 책임진다.


YH, SE 두 사람이 우리에게 블록체인 기술과 철학을 알려줬고 투자로 자본을 얻게 해 주었다.

JH, JY, YB, DH, YS는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제와 나한테 어쩌다 논스를 시작했는지 묻는다면

"두 사람과 함께 사람들의 인생을 바꾸고 싶었다"라고 답하고 싶다.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건 정말 멋있고 폼나는 일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팔레트는 무엇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