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Jun 04. 2018

아이나비 퀀텀2 커넥티드 블랙박스 한 달 사용후기

지난 4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영화 개봉과 함께 등장했던 아이나비의 커넥티드 블랙박스!

퀀텀2 토르 에디션을 사용한지도 벌써 한 달이 넘었습니다. 주요 특징들과 함께 사용 모습을 몇 주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한 달간 사용해 본 소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블 콜라보 토르 에디션에 대한 소감


일반 퀀텀2가 아닌 별도의 한정판 에디션을 아이나비에서 선보였습니다. 이는 국내 남성들에게 특히 인기 높은 어벤져스 영화와의 콜라보를 통해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인피니티워에서 '토르'는 범접할 수 없는 존재감을 뿜어내는 캐릭터입니다. 그는 니다벨리르의 죽어가는 별의 심장으로 만들어낸 무기를 통해 전지전능한 파워를 얻게 되지요. 아이나비에서는 그러한 토르의 망치와도 같은 제품이 아이나비 퀀텀 2이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이겠지요? 



개인적으로 마블 시리즈 영화를 좋아하기에 토르 에디션의 퀀텀2가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일반 버전과 다르게 브라운 계열의 컬러와 전면의 마블 로고 그리고 토르의 망치! 충분히 매력적인 콜라보였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GyKrBsUDJo&t=5s



아이나비 퀀텀2 화질


블랙박스를 사용하는 목적은 사용자마다 제각기 다르겠지만 가장 큰 목적은 사고 발생 시 유연한 대처를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차 사용자들의 경우 주행 시 또는 주차시 다양한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에 블랙박스가 사고 상황을 안전하게 녹화해준다면 발생한 사고에 대한 대처가 수월해집니다. 잘잘못을 가리기 편하잖아요. 사건의 증거가 고스란히 남게 되니까요.



그럴 때에 화질이 좋지 않다면 사고에 대한 대처가 미흡할 수 있는데 제가 사용해 본 아이나비 퀀텀2는 화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전후방 QHD의 초고화질로 영상 녹화가 가능하기에 기존 블랙박스와 비교하면 확연한 차이가 있더라고요.


https://tv.naver.com/v/3316621


화질 좋은 블랙박스!를 찾는 분이라면 분명 아이나비 퀀텀2의 화질에 만족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후방 카메라 조리개 값이 f1.6인데 이를 통해 저조도에서도 보다 밝고 선명하게 초고화질 영상 녹화가 가능하며, 울트라 나이트 비전 기능 또한 저조도 환경에서 밝고 선명하게 촬영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 야간 화질에 있어서 상당히 우수하다고 느껴집니다.

고화질 영상을 녹화하는 제품임에도 제품 퍼포먼스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하드웨어 성능에서도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라고 느껴집니다.



커넥티드 블랙박스


몇 년 전에도 통신 기능이 결합된 블랙박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데 퀀텀2와 비교해 보면 큰 차이가 느껴집니다. 기존 사용하던 제품은 LCD 창이 없어 녹화 영상을 볼 때에 불편했는데 퀀텀 2의 경우 그렇지 않았고 기존의 뛰어난 성능을 기반으로 하면서 추가적으로 커넥티드 기능이 포함된 블랙박스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화질뿐만 아니라 지능형 주차 녹화 2.0 기능이라던지 익스트림 ADAS, Vision BSD 기능 등 다양한 최첨단 기능들을 통해 블랙박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통신 기능을 탑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매월 통신비 지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외부 주차시 차량에 충격이 가해지면 바로 충격에 대한 알림이 스마트폰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어디에서 어떠한 충격이 발생했는지 충격 알림 기능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었고요. 늘 주차하는 집 주차장에 주차할 경우에는 그러한 일이 거의 없지만 그 외 지역에 주차할 경우 다양하게 차량에 충격이 가해질 수 있는데 그럴 때에 바로 확인할 수 있기에 어느 때보다 안심하고 주차하며 다닐 수 있었습니다. 



또한 차량 배터리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여 블랙박스 전원을 off 할 수 있는 기능도 저는 꽤 좋더라고요. 평소 차량 운행이 많지 않기에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면 어쩌나..라는 생각을 종종 하는데 아이나비 커넥티드 앱을 통해 언제든지 배터리 전압 확인 후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기에 한결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Vision BSD


사이드 미러로 볼 수 없는 사각지대 때문에 운전할 때 종종 불안한 마음이 드는 건 저 뿐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헌데 퀀텀2를 통해 Vision BSD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한결 마음이 편했습니다. 물론 Vision BSD를 100% 의존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 눈과 귀를 잘 활용하고 추가적으로 도움을 받으려고 하지요.

내장된 GPS를 통해 과속 단속 지점도 알려주고 주행 중 차선을 이탈했을 때에도 소리로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이게 무슨 소린가? 했는데 운전하다 보니 경고음이 들릴 때마다 경각심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안전 운전에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운전 중 블랙박스 화면을 볼 수 없습니다만 다양한 상황을 소리로 알려주기에 앞차가 출발했는지.. 내가 차선을 이탈했는지... 후측방 사각지대에 차량 또는 사람이 있는지.... 인지할 수 있어 운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퀀텀2는 주변의 부러움을 사는 블랙박스!


디자인도 그렇고 다양한 성능을 따져봤을 때 아이나비 퀀텀2는 주변의 부러움을 살만한 블랙박스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일반 블랙박스 대비 고가입니다만 그만큼 충분히 매력적인 기능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통신 기능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구입 후 2년까지는 별도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최고의 화질 그리고 가장 앞선 기술을 탑재한 블랙박스이며 사후 서비스 측면에서도 선택하기에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전국적으로 프리미엄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가장 뛰어난 화질 그리고 커넥티드 기능까지 함께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https://blog.naver.com/minchullive/221291475401



아이나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포스트 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