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바 Feb 20. 2022

NFT 민팅, 리스팅한지 3주가 지났다.

갑자기 NFT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흠흠

직전 브런치에서 분명히,, 여러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하겠다고 했지만

노선을 급 바꿨어요.

왜냐면 좋은(것 같은) 아이디어가 불현듯 떠올랐거든요. 그래서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첫 NFT 프로젝트.

이름하야,
Mom's letters.


호세의 어머니께서는 아들 호세에게 편지를 이따금씩 종종써주셨는데요. 문득 그 편지를 nft로 발행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한 대학생이 본인의 셀카 nft를 수억에 팔았다는 뉴스를 보고, 저도 언젠가 한번쯤은 nft시장에 도전을 해보고 싶은데 뭘로 할지, 어떤걸 팔아야할지 선뜻 감이 안잡혔었죠. 그런데, 지난 설날 어느날 설겆이를 하다가 갑자기 불현듯 편지를 nft로 팔아볼까?! 하는 생각에 바로 호세에 전화를 걸어 열심히 피치를 했더랬죠.


그리고 쇠뿔도 단김에 뽑으라고, 설 연휴가 채 끝나기 전에 NFT 민팅, 리스팅을 시도해버립니다. 마켓은 가장 크다는 오픈씨에서 했고요.


엄마의 편지, 부모의 마음은 월룰(?!)이야!

부모의 마음은 국경,문화권에 통한다는 발칙한 생각으로 글로벌 타깃을 노리고 시작했어요.

누구든 호세와 제가 겪었던, 성장통과 방황 가운데에 있는 사람이라면 공감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어요. 편지의 내용을 번역해 세부 설명에 적어두었고, 저희가 위로 받았던 것처럼 구매자에게도 같은 감동이 갔으면 좋겠다고 했죠. (그와중에, 가격은 일부러 높게 잡았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편지를 용돈벌이 가격으로 치부할 순 없었어요..!)




그리고, 첫 리스팅 후 3주가 지난 지금. 어떻게 됐게요?

아직 팔리지 않았습니다. ㅎㅎ 심지어 리스팅하자마자 오픈씨 콜렉션 전체보기 창을 새로고침하니 이미 그냥 검색으로는 나오지도 않을 정도로 뒤로 밀려있더라구요 .. 새삼 nft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도전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 3주동안 아무것도 안한건 아닙니다. nft 판매에는 소셜 활동이 큰 역할을 하고 그 중에서도 디스코드와 트위터를 중심으로 움직인다기에 트위터 계정도 하나 만들었어요. 1주에 10명씩 팔로워가 늘면서, 우린 천리길도 한걸음씩 조금씩 성장해나가자고 하고 있죠ㅎㅎ


아직도 뭐가 뭔지 잘은 모르겠는데,

제가 오늘 호세에게 "나는 20대 안에 꼭 창업을 한번쯤 해보고싶어" 라고 하니,

호세가 "이미 하고 있잖아. NFT" 라고 하더군요.


이번 시도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해 세금신고하는 미래까지 꿈꿔봅니다.


StudioApartment 트위터 : https://twitter.com/StudioApart_NFT 

StudioApartment 콜렉션 : https://opensea.io/collection/momsletters 

keyword
작가의 이전글 해외 타깃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