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금 Jun 13. 2023

무조건적 수용

그림책심리코칭 네 번째 수업 

[이 글은 마음성장학교 김은미 대표님의 그림책심리코칭 2급 코치자격증과정 2차 참여 후기입니다]



오늘 수업의 순간순간이 좋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무조건적 수용에 대한 부분과

내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

조금 더 세부적으로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하는지에 대해서

김은미대표님께 듣게된 부분이 참 좋았다.


최근에 나에게 이 일은 개인적인 과제같은 것이었고

신기하게 영상 속에서 김은미대표님이 말씀하시는 도중에 

고민하던 부분에 대한 언급이 있어 신기했다. 

마지막에 돌아가며 이야기를 할 때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해도 된다고 말씀해주셔서 

'내가 마음 깊이 고민하면 이렇게 답을 찾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대표님의 말씀을 듣고 '불편한 사람을 만났을 때 내가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이 수업을 듣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을 계속 했다.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마음을 바꾸는 것은 매 순간 노력이 필요한 일이겠지만 

방법을 알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극복해보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그림책 모임을 열어보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내 마음이 성장해간다.

내 마음이 성장하면 그림책모임도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 또한 든다.



https://m.blog.naver.com/bookcan

매거진의 이전글 그림책으로 이야기해 본 친구의 '중요한 문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