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경옥 Jul 19. 2023

가끔 욕도 해도 괜찮아. 버릇없이 굴어도 되고

시키는 대로 안해도 돼 

2018. 5. 16. 23:59 ・

 “시키는 대로 해야 한다고 들었어 .
하지만 때로는 좀 버릇없게 굴 필요가 있어.
삶이 공평하지 않다고 해서 쓴웃음 지으면서 참아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냐.
매번 묵묵히 참아내고 받아들이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아.
하지만 아무도 나를 위해 상황을 바꿔주지는 않아.
나만이 내 이야기를 바꿀 수 있어.

 때로는 약간 버릇없게 굴 필요가 있어”


 뮤지컬 마틸다의 노티 가사 



 오늘 신문에서 이 가사를 보고 얼마나 반가웠던지



 분노할 때 분노하고 화내야 할 때 화낼 수 있고 슬플 때 마음껏 슬플 수 있고 기쁠 때 마음껏 기쁠 수 있고. 내게 점잖빼는 것만 가르치고 (그러려고 하고) 그래야 한다고 지랄하는 세상 모든 말도 안 되는 것들, 한줌도 안 될 것 같은, 같잖은 것들에 대해서 펀치를 날렸으면 좋겠다. 별 것도 아닌 것들.



 내 아이들에게 때로는 버릇없이 굴어도 괜찮다고



 그게 그냥 네네 하면서 말도 안 되는 것 (또는 놈들 년들)들에 복종하면서 니 자신을 잃어버리고 사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그냥 화 낼 땐 화내고 차라리 가끔 사이코처럼 사는 게 맨날 빙신처럼 사는 것 보다 훨씬 낫다고 그렇게 말해주고 싶다. 그래야 너한테 헛소리 하면서 이래야 하네 저래야 하네 어쩌고 하는 사람들보다 너가 훨씬 더 멋지고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는 거라고 말해주고 싶다




 아 정말 그러려면 아니 그래야 하니깐. 나는 또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살아야겠다 




 물론 욕 같은 것 안하고 분노 같은 것 안하고 고상하고 우아하게만 전혀 현실성 없는 캐릭터로 포지셔닝 하는 것도 괜찮을 법도 하지만 




한참동안 나의 정신적 지주와도 같았던 그림 한장 ㅋ 매일매일 부적처럼 붙여놓고 보고 또 보고 ㅋ 




2023.07.19 


저 날 뭣때문에 저런 글을 썼었는지. 

물론 딱히 저 날 뿐만이 아니라 저 즈음. 대부분은 아니더라도 많은 날들에 저러고 지냈던 것 같다. 


난 잘 살고 싶었는데, 그렇지 않게 되어버린 것 같아서 화나고.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잘 살고 싶은데. 

다들 나를 불쌍하게만 보는 것 같아서 화나고. 


내가 지향하는 바와, 현실이 아주아주 일치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일종의 마찰증상 같은것이라고나 할까. 


그러면서도 무너지지 않으려고 발버둥치면서 지내던 날. 


왜 그. 간다 마사노리의 비상식적 성공법칙. 

성공은 악에서 시작한다고. 하는 거. 

그거 난 정말 믿는다. 

저런 상황에서 버티려면 정말정말 악밖에 없는거 같다. 


내가 보여주겠어!!! 하는거. 

이거 밖에는 나를 일으킬수 있는 게 없다. 


그래서 내가 요즘 나와 같은 분들을 도와주는 일을 해야겠다 생각하고 만든 톡방에서도 

매일매일 , "보란듯이" 잘 살자고. 그렇게 다짐하는 문구를 보내는 거. 


그리고 저 글은 , 내가 그렇게 살던 그 와중에 나온 일기이지 않을까 싶다. 

어케든 잘 살아보겠다는. 세상이 나를 보는 시선과는 다른 삶을 살겠다고 하는 다짐. 

나는 당신들이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겠다는 다짐 같은 것. 





저와 같은 상황이셨던 분들을 도와드리고 싶어서. 세미나를 만들었어요. 

역전의 여왕 김경옥 갑오경장 특별세미나 


8월 8일 오후 10시에 해요. 온라인으로요. 

아래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1-2일내 문자로 안내드려요. (문자 받으시면 정상 신청 되신거에요)  

세미나 신청전에 메일로 접속 링크 송부드리면 그 링크로 참석하시면 되세요! 

https://forms.gle/rMQcDYvbC7Ez3Cu56



혹시 역전의 여왕 김경옥이 누구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역전의 여왕 김경옥 TV 

요 영상 봐주셔요 ~ 

70억 빚, 사별. 상속포기 8개월 딸, 27개월 아들. 월세집에 살던 전업주부는 어떻게 죽지않고 살아남아 억대연봉자가 되었을까요? 

https://youtu.be/uTXJJCC010M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래 오픈채팅방을 중심으로 정보를 공유드릴테니, 세미나 신청하시고, 오픈채팅방에 오시면 좋아요. 

(아니면 오픈채팅방에 있으면서 살펴보시고, 오 괜찮네?? 싶으시면 세미나 신청하셔도 되고요) 


반짝이는 4개의 별, 사별. 

사별을 빛나는 4개의 별로 만드는 곳, 사모 오픈채팅방

갑자기 사별한 엄마들의 마음에 반짝이는 4개의 별을 심는 곳, 사별맘들의 성공을 위한 모든 것 오픈채팅방을 만들었어요. 


요기요 

https://open.kakao.com/o/gCODPqtf




역전의 여왕 인사이트는 뉴스레터로도 발행되고 있어요! 

요기 브런치와는 조금 다른 결의 글이에요. 정말 편지요.

삶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생각할 거리들이 담긴 편지에요   


주간 역전의 여왕 

https://maily.so/thequeen



매거진의 이전글 미혼모 자살 권하는 사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