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자까 Nov 22. 2022

면접에서 “마지막으로 할 말은?“ 질문엔 이렇게!!!

#대한항공채용 #에어프레미아채용 진행으로 기획한 #승무원모의면접 이벤트에서 좋은 인사이트를 얻어 만든 툰입니다:)


어제 퇴근하고, 전 항공사 동료들 만나서 저녁을 먹고 집에 오니 11시였는데 한창 면접을 준비할 독자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새벽 1시 반까지 요고 만들고 잤어요. 그리고 출근길에 업로드!


인스타그램으로 모집한 [날으는 돼지 무료 모의면접 이벤트] 참여한 독자님들의 반응과 후기가 너무 좋아서, 다음 이벤트를 또 생각하며 다음에는 #대한항공승무원 #진에어승무원 #제주항공승무원 친구, 언니들을 초청해야지 생각하다가... '아니 어쩜 이렇게 모든 항공사에 친한 친구들이 있지?' 생각했어요. 그리고...


그 친구들은 모두 10년 전 승무원 준비생 시절에 만나 함께 모의면접 스터디를 하면서 이어진 인연이었다는 걸 오랜만에 떠올렸어요...!


이후 시기는 다르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비행을 이어가게 되었죠.


지난 #승무원작가모의면접 이벤트에서 현직 티웨이 사무장님이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했는데요. 다들 그 말이 크게 와닿았는지, 카톡으로 또는 인스타그램으로 하나같이 다시 그 말을 언급하더라고요.


그 말은 “승무원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은 결국 승무원이 된다”였어요. 저도 동감하는 바였는데요.


8년의 도전 끝에 결국 대한항공 승무원이 된 스터디 언니도 봤고요. 아니 뭐 저부터도 8번이 넘게 떨어지지 않았습니꽈?


한두번의 불합격에 스러지지 않을 의지를 갖고 있다면, 그래서 계속 도전한다면, 그 마음이 통할 거라 믿어요:)


연이은 서류 발표로 제게 DM으로 합불 소식을 많이 전해주었는데, 불합격한 친구들도 오래 슬퍼하지 않길 바라요. 왜냐하면 자기에게 가장 잘 맞는 항공사에서, 가장 좋은 동기들과 함께 비행하려고 이륙할 시기가 다르게 다가오는 것뿐이니까요.



#나의비행은멈춰도당신의여행은계속되길

#나는멈춘비행기의승무원입니다 #우은빈작가


ps. 그런데 요고 웹툰 보고 면접에서 다들 “혹시 대한항공 다음 채용은 언제일까요? 제가 이번에는...” 이렇게 말하는 거 아냐?!?


인스타 계정에서 '모의면접 이벤트' 참여도 하고, 면접 꿀팁들도 얻어가세요!
날으는 돼지 무료 모의면접 이벤트로 초청한 강사님들(하트)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6042059


매거진의 이전글 예비승무원의 남다른 고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