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날으는 돼지 Aug 29. 2023

슝슝장구 클래스에서 만난 슝슝이들ㅎ


저는 요즘 무라카미 하루키의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책을 읽고 있는데요. 이 책에서 좋은 문장을 발견했어요. ​


"사람은 누구든 영원히 이기기만 할 수 없다. 인생이라는 고속도로에서 추월 차선만을 계속해서 달려갈 수는 없다. 그러나 그와는 별개로 똑같은 실패를 몇 번이나 되풀이하고 싶지는 않다. 하나의 실패에서 뭔가를 배워서 다음 기회에 그 교훈을 살리고 싶다. 적어도 그러한 생활 방식을 계속하는 것이 능력적으로 허용되는 동안은 그렇게 하고 싶다." 89p.​


저도 늘 이기기만 한 건 아니에요. 은행에 들어갔지만 1년도 못 버티고 10개월 만에 그만두고 나온 것도 누군가의 기준에선 지고 만 것이겠죠? 하지만 저는 그 경험에서 똑똑히 배운 게 있어요. 그래서 다음 기회가 온다면, 그 교훈을 살릴 거예요. 이번에 떨어졌어요? 괜찮아요. 어떤 점이 부족했을지 철저하게 분석하고, 다음 기회는 꼭 잡을 수 있게 단련하면 되니깐요:)!


Just keep going!!!

매거진의 이전글 승무원들의 뭔가 다른 결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