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Feb 06. 2019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 진짜 조건없이 매달 적립?

조건 없이 적립되는 삼성 마일리지카드



2019년 신용카드 리빌딩 중인 사람이라면 주목!

다음 중 5가지 이상 해당되면, 최팀장이 강력 추천하고 싶은 카드가 있다고 한다.




 기본적립은 물론, 특별적립에도 전월실적이 필요 없다는게 뽀인뜨!


자고로, 매달 사용금액이 불규칙적인 서브카드는 전월실적이 없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게 최고다. 이건 꼭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이 아니더라도 필수로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본 에디터의 경우, 서브카드의 사용액이 매달 정말 천차만별이다. 메인카드가 효율이 좋은 구간이 100만원 정도라서 이걸 넘어서면 서브카드를 사용하는데, 아껴쓰는 달에는 20~30만원만 쓰기도 하고 휴가 항공권 같이 굵직한 소비가 있을 때는 150만원씩 긁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서브카드는 전월실적에서 자유로워야 한다.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은 기본적립은 물론이고 특별적립에도 전월실적이 필요없다. 보통 카드들은 특별적립에 30만원 또는 50만원의 전월실적이 필요한데, 없다! 


▶기본적립: 전월 이용금액, 적립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 기본 적립 (해외 이용시에도 적립 가능)




 특별적립처가 버릴 것 없이 알차다는게 또 뽀인뜨!


특별적립의 형태는 두가지로 나뉜다. 전월실적 구간별로 추가적립이 되는 경우, 정해진 업종에서 소비를 할 때 추가적립이 되는 경우다. 전자의 대표적인 예가 SC제일은행의 플러스마일카드(전월실적 50, 200만원을 기준으로 적립률 상이)이고, 삼성 마일리지앤플래티넘이나 신한 딥드림 같은 카드가 후자다.


정해진 업종에서 특별적립이 되는 경우는 업종과 가맹점이 매우 중요하다.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의 특별적립 업종은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인데 포함된 가맹점 역시 알차다. 


▶특별적립: 전월 이용금액 제한 없이, 월 2천마일까지 백화점·주유·커피·편의점·택시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2 마일리지 특별 적립

(※ 이용조건: 특별 적립은 '기본 1마일리지 + 추가 1마일리지'의 형태로 적립되며, 월 적립한도 2,000 마일리지 초과 시 기본적립만 적용)


백화점에 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가 다 들어가고 주유소도 5종류, 커피 역시 스벅과 커피빈이 모두 포함, 편의점도 4종이다. 특히 백화점 쇼핑을 자주하는 자차족이라면 백화점과 주유 업종에서만 써도 뽕을 뽑을 수 있다. 


▶특별적립 업종별 대상 가맹점

- 백화점: 신세계/롯데/현대/갤러리아/동아/대구/세이백화점/AK플라자

- 주유: 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알뜰주유소 및 LPG충전소 등

- 커피: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할리스 등

- 편의점: CU, 세븐일레븐, GS25, 미니스톱 등

- 택시: 택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인데 마일리지 적립률이 이 정도?!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을 검색해보면 이런 말이 나온다.


매달 이 카드로 100만원씩 쓰면 1년간 최대 24,000마일!
3년간 적립한 마일리지로 서남아 여행갈 수 있어요

이 말이 맞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직접 계산해봤다. 


3년동안 마일리지 모으면 어디 갈 수 있을까?

마일리지는 평수기 기준 / 특별적립 월 적립한도는 2천마일


마일리지적립을 좀 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스카이패스는 아시아나클럽보다 적립이 짜다. 그러나 마일리지플래티넘은 1천원당 최대 2마일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립률이 매우 높은 편.


분석한 표에 따르면 5번과 7번이 가장 현실적인 소비 케이스인데, 3년을 모았을 때 기준으로 동남아(5번)와유럽/북미(7번)로 가는 이코노미석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석으로 타고 싶다면 일본/중국/동북아(5번)와 동남아(7번)에 갈 수 있다. 


눈 딱 감고 3년 차곡차곡 모으면 나도 공짜로 유럽 갈 수 있다아!




 마일리지 카드 쓰는데 공항 라운지는 한번 가줘야지?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은 해외겸용으로 발급 받았을 경우, 아멕스(AMEX) 서비스가 적용된다. 인천공항 라운지, 공항 커피, 공항 발렛파킹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여행족이나 출장족에게 요긴하다. 단, 아멕스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전월실적 30만원이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야 한다.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연 2회 본인 이용 무료


- 1터미널 동편/서편, 2터미널 이용 가능(골드 라운지는 제외)

-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제공 (발급월+1개월까지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제공)


*공항 발렛파킹 월 1회 무료 


-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제공(발급월+1개월까지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제공)

- 인천공항에서 해당 카드 제시 시


*공항 커피 일 1회 무료: 인천·김포공항 내 주요 커피 매장에서 핫 아메리카노(S) 1잔


- 전월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제공(발급월+1개월까지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제공)

- 이용처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지역: 커피앳웍스(2개점), 파스쿠찌, 잠바주스(2개점), 파리바게뜨(2개점), 파리크라상 키친, 파리크라상 카페, 던킨도너츠(4개점), 빚은(2개점), 하이네켄바, 모짜루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지역: 커피앳웍스,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푸디스펍, 치맥헌터, 엔제리너스(2개점), 리틀잇츠

>>김포공항 국제선터미널 일반지역: 카페 드 스페셜티스




 마플카드 쓸 때, 이 부분 주의하세요 

 

특이한 점은, 대중교통 이용 금액이 마일리지 적립에서 제외된다는 사실. 또한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App 결제), 고속도로 통행요금도 마일리지 적립 제외니 알아둬야 한다. 그 외에 공과금, 무이자할부, 삼성카드 할인이 적용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역시 마일리지 적립에서 제외된다.





신용카드에 대한 모든 정보는 카드고릴라에 있다




작가의 이전글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시행! 가장 우려되는 변화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