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키 가성비 일등 호텔
하얏트 센트릭 와이키키 호텔은 와이키키 내 호텔 중 가성비 일등 호텔로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실제로 제가 허니문을 비롯한 여행객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하는 호텔 중 한 곳인데요. 그 이유를 보여드릴게요.
제가 이용한 객실 타입은 디럭스 킹, 시티뷰랍니다. 객실 공간 넓고 여유 있어요. 하얏트 센트릭 와이키키는 오션뷰, 마운틴뷰, 시티뷰 모두 갖고 있어요.
실제로 12월 31일 투숙 시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불꽃놀이를 모두 볼 수 있었어요. 빌딩 사이 알라와이 하버가 보이고 그 너머로 산과 마을이 보여요.
객실 공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심플한 점도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객실 인테리어가 화이트와 원목의 조화로 마음까지 편하게 해줘요. 바닥이 카펫과 원목으로 되어 있는 점도 좋았어요. 객실 문에서 욕실 부분까진 마루바닥이고 침실 부분은 카펫이랍니다.
객실 문을 열면 한쪽에는 욕실, 다른 한쪽은 옷장과 파우더룸 공간이 있답니다. 욕실도 변기, 세면대, 샤워공간이 분리되었어요. 샤워공간 내에는 샤워기와 욕조가 함께 설치되었답니다. 샤워할 수 있는 공간은 세면대 공간과 단차를 둬 물이 밖 공간으로 튀거나 흐르지 않게 해뒀어요(이 세심한 배려!). 어메니티는 바디 샤워, 샴푸, 컨디셔너, 핸드크림, 비누가 제공된답니다.
샤워실 공간은 통창으로 되어 있어 침실, 창문을 통해 외부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원치 않으면 침실 쪽으로 설치된 블라인더를 내리시면 된답니다.
파우더룸 역할을 하는 공간이 욕실 바로 앞에 있어 편리했어요. 파우더룸 양 쪽으로 마련된 장 한쪽에는 냉장고, 커피, 금고/ 다른 한쪽은 옷걸이, 다리미 있어요.
햐얏트 센트릭 와이키키 호텔은 생수 대신 텀블러 2개를 제공해요. 정수기는 7층, 8층, 19층에 마련되어 있어 텀블러 잘 활용하시면 좋죠. 커피도 맛있는 '하와이안 파라다이스' 캡슐로 준비되었어요.
침대도 꽤 넓어 보이죠? 평균 체형의 성인 두 사람이 숙면을 취하기 충분한 공간이었어요. 월드 체인 하얏트 침구야 말 안 해도 좋은 거 아시죠? 매트리스며 침구 편한 건 완전 보장, 꿀잠 예약이랍니다. 특히, 베개가 너무 푹신한 게 거짓말 조금 더 보태서 '구름' 같다고 했네요.
침대 양 옆으로 스탠드 있고 소파도 하나 있어요. 전면에 tv 있지만, 한 번도 전원을 켜진 않았어요. 왜냐면 낮이면 낮대로, 밤이면 밤대로 창문 밖 풍경을 보느라고요. 넓은 공간이지만 객실 내 전신 거울이 있어 더 넓어 보인답니다.
침대 아래 테이블도 마음에 들었던 요소 중 하나랍니다. 이유인즉, 테이블이 2단으로 되어 있어 펼치면 'L'같은 형태가 된답니다. 훨씬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지요! 숙소 선택 중 '책상'이 중요 요소로 있는 제가 엄지 척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하와이 여행의 트렌드는 '말라마 하와이'랍니다. 하와이가 가진 자연을 보호하고 전통문화를 지키고 이어나가기 위한 것이라 생각하면 쉬운데요. 앞서 생수 제공 대신 텀블러를 제공하는 것, 종이 안내문을 없애고 QR코드를 도입한 것도 같은 맥락일 거예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렇게 다양한 언어로 호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한글' 서비스 제공도 보이나요? 뿐만 아니라 투숙 중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한글로 문자 보내면 된답니다. 하와이에서 한국어 문자 서비스라니!
체크인 데스크는 8층에 있답니다. 호텔의 첫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 직원은 세상 친절합니다. 기분 좋은 친절함에 계속 대화하고 싶을 정도예요. 투숙 기간 중 문의 사항이 있어 서너 번 대화할 기회가 있었는데 직원들 응대가 기분 좋게 하더라고요!
하와이 감성 뿜어내는 아트월 작품도 멋지죠? 하와이 문화를 잘 담고 있어 기념사진 찍기도 좋아요.
한국 여행자분들이 꼭 찾아보는 전자레인지와 온수는 8층에 공용으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이용하면 되고요. 저도 컵떡국 가져가서 잘 이용했답니다.
8층에는 체크인 시간 전 대기하거나 쉴 수 있는 공간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요. 소파 외 테이블 좌석도 있어서 노트북 작업하기도 쉬워요.
8층 야외 공간에는 풀과 자쿠지가 있어요. 사실 넓지는 않지만 자쿠지 경우 여행 후 고단한 몸을 쉬게 하기 딱 좋은 휴식 공간이고요. 아이스 머신, 정수기, 선크림, 알로에 젤 모두 준비되어 있어요.
피트니스는 24시간으로 운영되어요. 피트니스 공간 내 정수기 있으니 운동 중 수분 보충도 걱정 없어요.
7층과 19층에도 아이스 머신과 정수기 있습니다. 객실 내 비치된 텀블러 이용하세요! (하와이에서 생수 구매하면 물 값 외 환경 부담금이 추가되니 정수기 물 드시면 비용 절감되겠죠.)
하얏트 센트릭 와이키키의 리조트 피는 (2024년 1월 기준) 37$이랍니다.
리조트 피에 포함된 서비스를 보면 와이파이 사용, 객실 당 텀블러 제공, 모닝 요가 및 레이 클래스, 후이(hui) 할인 쿠폰, 인터내셔널마켓플레이스,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쿠폰북, 고프로 및 비치 용품 대여가 있답니다.
비치 용품은 부기보드, 비치체어, 파라솔, 비치 장난감, 비치 타월이 있어요. 비치 체어와 비치파라솔은 1층 발렛 데스크에 준비되었답니다.
주차료도 한 번 볼게요? 셀프 42$, 발렛 50$입니다.
주차장을 이용한다면 건물 6층에 주차하는 게 편하답니다. 이유는 호텔 엘리베이터홀과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이예요. 3~6층까지 주차장이라고 안내되지만 3~4층은 건물 내 함께 있는 쇼핑몰 '노스트롬 랙'과 함께 사용해요. 호텔 투숙객은 6층이 편리하고, 6층에 공간이 없다면 5층 이용하세요.
'가성비'라는 표현은 많은 걸 내포하죠? 가격, 서비스, 위치 등. 호텔 위치도 정말 좋아요.
일단 맛집 한 번 볼까요? 30초 내 스타벅스 리저브, 이야스메 무스비, 헤븐리 와이키키, 알로하 스테이크 / 1분 이내 코나 커피 퍼베이어스, 마루카메 우동, Paia Fish Market 갈 수 있고요.
쇼핑도 해야죠? 30초 거리에 로스, ABC STORES, 노스트롬 랙 / 1분 거리 Dukes Lane Market,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 로얄 하와이안 센터, T 갤러리아 있지요. 렌터카 필요하면 30초 내 '엔터프라이스' 있답니다.
와이키키 비치는 도보 8분이면 OK. 한번쯤 로컬처럼 보내고 싶다면, '알라와이 하버 산책로'가 1분 거리에 있어요(여기 정말 추천해요. 산책도 조깅도 좋아요!)
하와이 호텔 중 가성비 호텔을 찾아보고 계시다면, '하얏트 센트릭 와이키키' 눈여겨 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거랍니다. 전 재투숙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했거든요. 즐거운 하와이 여행에 편안한 잠자리를 찾는다면!
* 에어프레미아 항공사와 하와이 관광청에서 함께 합니다. 투숙 지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