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투어 Sep 19. 2017

[해외여행 꿀팁] 인천공항 가기 전 알아야 할 10가지

#인천공항 #꿀팁 #대방출

공항은 그저 비행기만 타는 곳이 아니다!

알면 알수록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알짜배기 인천공항 활용팁 10가지!


공항, 어디까지 써봤니?

생각보다 다양한 혜택 이용이 가능한 인천공항. 여행 가기 전 공항 활용백서부터 꼭 필독해보자!



꿀팁 #01

여행 가는 곳이 계절이 다르다면?

외투 보관 서비스

여행지와의 날씨 차이 때문에 겉옷이 짐이 되어버렸다면? 주저하지 말고 공항 내 외투 보관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최대 5일까지 무료로 보관해준다고 하니, 대부분의 여행 기간에도 안성맞춤이다.



꿀팁 #02

여행 떠나기도 전에 땀 범벅이 됐다면?

개운하게 목욕재계하고 떠나자!

퇴근 후 바삐 공항에 왔는데 왠지 찝찝? 인천공항 내 샤워실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는가? 환승편의 시설로 환승객은 1인당 30분씩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출국 시 사용하면 단돈 2천원에 수건, 샴푸, 칫솔까지 제공해준다.



꿀팁 #03

들어는 봤나? 도심공항 터미널!

출국 심사와 수하물 체크까지 미리!

번거로운 출국 절차가 몇 배는 간편해질 수 있지만, 도심공항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미리 출국 심사와 수하물 체크인까지 끝낼 수 있으며, 이렇게나 좋은 도심공항 터미널은 서울역과 삼성역에 위치해있다.



꿀팁 #04

다른 통신사 유저들은 배 아플 KT만의 혜택!

KT 유저라면 주목!

그것은 바로 '올레 글로벌 프리' 서비스인데, 무려 해외의 랜드마크 명소들 입장 티켓을 제공한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홍콩 피크트램 등이 무료! 미리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KT 로밍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꿀팁 #05

공항까지 왔는데, 컴퓨터 써야 할 일이 생겼다?

인천공항에 무료 PC방이?!

갑작스레 컴퓨터를 써야 할 일이 생겼다면? 인터넷 카페를 이용하자. 인터넷 서핑은 물론 팩스, 프린터, 우편, 도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게으름 부리느라 못다 세운 여행정보도 찾아보고, 여행 필수품인 여권 사본도 무료로 한장 복사해 두면 매우 유용할 듯!



꿀팁 #06

여행의 고단함을 달래 줄 효자손

집에도 없는 안마의자가 여기에!

넓은 공항을 돌아다니려니 피곤이 몰려온다. 그럴 때면 망설이지 말고 탑승동 4층에 있는 무료 안마의자로 달려가자. 여행 계획하느라 쌓인 피로를 말끔히 풀어주면 여행을 더 알차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꿀팁 #07

꼭 해야하지만 번거로운 출입국 심사가 쉬워지는 법!

지금은 출입국 심사 자동시대

공항 3층에 있는 체크인카운터 F구역 앞으로 가면 자동 출입국 심사를 신청할 수 있다. 출국할 때도 편하게, 입국 심사는 무려 5분 안에 해결할 수 있다. 단, 일본과 동남아 등 비자가 없는 나라만 사용 가능한 점 주의할 것!



꿀팁 #08

인천공항 간 김에, 월미도 틈새 여행 공략법!

인천공항 찍고 월미도 여행!

인천공항에서 월미도로 가는 배편은 단돈 3천원(편도)! 게다가 20분이면 도착한다고 하니 시간도 괜찮다. 여행 후 일상으로의 복귀를 미루고 싶다면, 월미도로 떠나는 틈새 여행도 해볼만 하다.



꿀팁 #09

넓디 넓은 공항을 빠르게 가로지르는 꿀팁

비행시간 임박! 전동 카트로 슝~

여행가방이 많이 무겁거나 비행기 시간이 빠듯할 때, 공항의 전동 카트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다. 게다가 무료! 마음이 급할 때, 끌고 있는 캐리어가 너무 무거울 때 걱정하지 말고 전동 카트를 이용해 보자.



꿀팁 #10

여행 중 아프면 서럽다. 낌새가 있다면 바로 찾아가자!

공항 내 의료센터

몸이 안 좋을 땐 참지도 말고, 아파하지도 말고 신속하게 '공항 의료센터'를 찾아갈 것! 각종 진료와 처방은 물론 건강 상담, 국제적인 예방요법, 시차적응 클리닉까지 제공한다.


10월 황금연휴 땡처리 상품

보러 가기 ☞

작가의 이전글 [일본여행] 꼭 머물고 싶은 프리미엄 료칸 BEST 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