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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도안구의 테크수다 May 08. 2023

소셜 미디어 캠페인 때 생성형 AI 사용 팁 6가지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서 ChatGPT 및 기타 제너레이티브 AI를 사용하기 위한 6가지 팁


소셜 미디어 광고 지출은 2022년 하반기에 감소했으며, 올해 미국 전체 디지털 광고 지출에서 소셜 미디어 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브랜드는 여전히 소셜 미디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야 합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AI와 ChatGPT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가닉 소셜 캠페인에서 제너레이티브 AI를 활용하는 6가지 방법입니다.


1. ChatGPT는 브레인스토밍 친구입니다.

ChatGPT의 가장 강력한 용도 중 하나는 아이디어 창출입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반복하거나 새롭게 시작할 때 ChatGPT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신발 브랜드를 위한 독특한 인스타그램 게시물 아이디어"를 ChatGPT에 요청했더니 챗봇이 독특한 캠페인 및 파트너십 아이디어를 제공했으며, 캠페인 중 하나인 '금주의 신발' 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까지 알려주었습니다.


2. 더 많은 콘텐츠 만들기

좋든 나쁘든, 플랫폼 알고리즘을 탐색할 때 콘텐츠의 양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TikTok은 최대한의 가시성을 위해 하루에 1~4회 게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엄청난 양의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AI를 활용하여 게시물을 위한 아이디어, 스크립트, 캡션을 생성하세요. 하지만 기억하세요: ChatGPT는 소셜 미디어 전문가가 할 수 있는 방식으로 TikTok 트렌드를 탐색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어 구상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프로세스의 모든 부분을 사람이 직접 만져야 합니다.


3. 다른 플랫폼에 맞게 콘텐츠 조정하기

게시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많은 브랜드가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재사용합니다. 하지만 TikTok의 오디언스와 Instagram의 오디언스는 다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스냅챗도 마찬가지입니다.


AI는 크기와 형식과 같은 사소한 변경을 하거나 캡션을 '인스타그램스럽다'(Instagram의 핵심 오디언스인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와 '틱톡스럽다'(TikTok의 최대 사용자층인 Z세대를 겨냥한)로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Instagram 캡션은 일반적으로 필터링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콘텐츠를 기대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수준의 격식을 요구합니다.


4. 이미지 생성

AI는 스톡 사진처럼 보이는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지만, 소셜 캠페인에 AI의 기술적인 느낌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인즈는 작년에 AI 이미지 생성기에 "케첩 그리기"를 요청하여 이를 수행했습니다.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지가 많지만, AI를 사용할 때는 의도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지난주에는 리바이스가 AI로 생성된 다양한 모델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캠페인이 소외된 인재를 실제로 고용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5. 콘텐츠 접근성 향상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접근 가능한 설명과 캡션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는 모범 사례일 뿐만 아니라 시각 및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I는 이러한 이미지 및 동영상 설명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어 브랜드가 최소한의 리소스로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모든 AI로 생성된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설명과 캡션의 정확성을 위해 사람의 눈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6. 소비자의 AI 사용 활용

소비자들도 ChatGPT, Dall-E 및 기타 AI 도구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를 활용하세요. 코카콜라사는 브랜드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디지털 아티스트를 초대하여 AI 도구를 사용하여 캠페인을 제작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관련하여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는 방식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보세요. AI 나이키 콜라보레이션이나 발렌시아가를 입은 프란치스코 교황을 상상한 게시물이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제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브랜드에게는 큰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가 이러한 위험을 기꺼이 감수한다면, 이러한 밈이 만들어내는 수다는 창의적인 사회적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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