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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도안구의 테크수다 Apr 09. 2023

베인&컴퍼니, 오픈AI 와 협력

소매 마케팅 금융 통신 전 산업에 생성형 AI 적용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픈AI가 비즈니스 협력도 발빠르게 단행하면서 다양한 고객들이 생성형 AI의 가치를 인지하도록 움직이고 있습니다. 


기술 협력 뉴스에만 주력하다가 정작 시장을 키우는 진짜 협력은 덜 신경쓰고 있었네요. 


지난 2월 21일 기사지만 향후 일반 기업들은 이런 회사들과 협력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할 여지가 많은 거 같습니다. 이미 이 협력 후 코카콜라와 협업으로 새로운 캠페인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새로운 AI 플랫폼 활용기 (brunch.co.kr)


코카콜라와 협력하기 전에 발표된 내용입니다.


Bain & Company announces services alliance with OpenAI to help enterprise clients identify and realize the full potential and maximum value of AI | Bain & Company


오픈AI의 업계 선도적 AI 기술 발전과 베인의 전략 및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제공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역량을 결합한 글로벌 파트너십, 코카콜라 컴퍼니가 얼라이언스 첫 번째 기업으로 참여 발표


역시 deepl.com을 썼습니다. 오역이 있으니 반드시 원문을 확인해주세요.



베인앤드컴퍼니는 오늘 사람들이 소통하고 창조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AI 시스템 ChatGPT, DALL-E, Codex를 개발한 연구 및 배포 회사인 OpenAI와 글로벌 서비스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제휴는 베인이 18,000명으로 구성된 다분야 지식 근로자 팀을 위해 OpenAI 기술을 채택한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베인은 내부 지식 관리 시스템, 연구 및 프로세스에 OpenAI 기술을 도입하여 효율성을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의 초기 성공을 바탕으로 베인은 OpenAI의 획기적인 역량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OpenAI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베인은 자사의 심도 있는 디지털 구현 역량과 전략적 전문성을 ChatGPT를 비롯한 OpenAI의 AI 툴 및 플랫폼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사가 AI의 가치를 파악하고 구현해 비즈니스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베인은 오늘 코카콜라 컴퍼니가 새로운 얼라이언스에 참여하는 첫 번째 기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I는 변곡점에 도달했으며 산업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엄청난 변화와 혁신의 물결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이를 지식 업무의 산업 혁명으로 보고 있으며, 모든 고객이 비즈니스 아키텍처를 재고하고 적응해야 하는 순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베인앤드컴퍼니의 매니 마세다(Manny Maceda) 월드와이드 매니징 파트너는 "OpenAI와의 협력을 통해 최첨단 기반 AI 모델에 대한 독보적인 접근성을 확보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비즈니스 가치 실현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베인과 협력하여 대기업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OpenAI의 Go-To-Market 책임자인 잭 카스(Zack Kass)는 말합니다. OpenAI의 기술과 베인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포춘지 선정 5,000대 기업 내에서 대규모 비즈니스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인이 내부적으로 이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다른 고객사들도 따라야 할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베인은 고객의 비즈니스에 AI를 도입하고 기술, 프로세스, 운영 모델 및 데이터 자산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OpenAI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개발 중인 주요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매 은행, 통신사 및 유틸리티 회사를 위한 차세대 컨택 센터를 구축하여 자동화된 개인화된 실시간 스크립트로 영업 및 서비스 상담원을 지원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합니다.


ChatGPT와 DALL-E를 사용하여 고도로 개인화된 광고 문구, 풍부한 이미지, 타겟팅 메시지를 개발함으로써 선도적인 제품 및 서비스 마케터의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합니다.


고객 대화 및 금융 문헌 분석,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생성을 통해 재무 자문사의 생산성 및 고객 대응력 향상 지원.


베인과 OpenAI는 코카콜라 컴퍼니가 이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첫 번째 기업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OpenAI의 카스는 "OpenAI 기술 도입에 대한 코카콜라의 비전은 우리가 본 소비재 기업 중 가장 야심 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마케팅,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업계를 선도하는 방식으로 ChatGPT와 DALL-E의 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컴퍼니의 회장 겸 CEO인 제임스 퀸시는 "빠르게 부상하는 이 기술이 제공하는 차세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최첨단 AI를 통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운영 및 역량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https://youtu.be/CstMmf3zRaQ


베인과 OpenAI는 AI 발전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품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을 인식하고 재무 운영, 인사, 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 디지털 상거래, 서비스 운영 분야의 선도 기업을 포함한 베인의 소프트웨어 업계 고객사들과 협력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베인앤드컴퍼니의 고급 애널리틱스 부문 글로벌 총괄인 로이 싱은 "이 매우 흥미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강력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술 역량의 세대적 전환에 따라 산업이 변화하는 가운데 고객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OpenAI의 AI 기술 플랫폼과 베인의 업계 전문성 및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제품 관리자, 컨설턴트 팀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은 올바른 비즈니스 기회를 파악하고 이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OpenAI와 베인의 고급 분석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OpenAI는 모든 인류에게 혜택을 주는 안전하고 강력한 AI를 구축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연구 및 배포 회사입니다. OpenAI는 경제적, 사회적으로 유익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범용 AI 도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OpenAI는 텍스트, 이미지, 음성, 소프트웨어 코드 등을 이해하고 생성하는 데 있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능력을 갖춘 AI 모델을 개발합니다. ChatGPT를 포함한 자연어 처리 모델은 사실적인 텍스트 대화를 생성하고 인간의 전문 지식을 모방할 수 있어 고객 지원, 언어 번역, 콘텐츠 제작 및 기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베인의 고급 분석 실무는 500명 이상의 데이터 과학자, 머신러닝 엔지니어, 운영 연구 전문가, 예측 분석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다분야 팀은 알고리즘,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성을 결합하여 베인의 고객이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합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 구현,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 기술 아키텍처/엔지니어링, 조직 개발 및 분석 전략이 포함됩니다. 이 그룹은 회사의 산업 및 역량 관행과 긴밀히 통합하여 고객에게 전체적인 비즈니스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i #openai #bain&company #cocacola


두번째 글도 있습니다. 별도 글로 빼기 뭐해서 이곳에 다시 이어서 넣습니다. 두 회사의 협력 내용입니다.


Bain x OpenAI | Bain & Company



최근의 기술 발전 중 제너레이티브 인공 지능만큼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도 드뭅니다. 전 세계의 언론 매체는 이 기술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스냅샷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OpenAI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Workday는 OpenAI의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결합하여 잠재적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를 더욱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AI는 정교한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이미지, 텍스트 등과 같은 완전히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ChatGPT, DALL-E, Codex와 같은 플랫폼은 매력적인 참신함 외에도 고효율 콘텐츠 제작, 고도로 개인화된 마케팅, 더욱 간소화된 고객 서비스 운영 등 산업 및 비즈니스 기능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신경망의 발전으로 제너레이티브 AI는 변곡점을 맞이하여 얼리 어답터들에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술이 주목을 받는 동안 많은 기업이 통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유니티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경험과 고객의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과대광고와 실제 적용을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AI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전문성을 갖춘 크리테오의 고급 분석 서비스는 조언뿐만 아니라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가장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AI 사용 사례를 찾아내고, 개념 증명을 신속하게 배포한 다음, 운영 모델, 비즈니스 프로세스, 데이터 자산 전반에 걸쳐 기능을 구현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려면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는 점을 이해하고 윤리, 권리, 소유권에 대한 필수 지침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종 사용자가 변화의 촉진자이자 지지자가 될 수 있도록 변화 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가장 시급한 질문에 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penAI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패러다임을 바꾸는 기술은 실제 적용될 때만 그 위력을 발휘합니다. 고객 컨택 센터를 강화하든 다이렉트 마케팅을 더 효과적으로 타겟팅하든, 양사의 제휴는 귀사가 지금 이 순간을 활용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 및 시장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제 혁신적인 기술의 핵심과 그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한 로드맵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경험

OpenAI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사용 사례가 등장할 것입니다. 이미 다양한 산업과 비즈니스 기능에 걸쳐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소매 은행, 통신사 및 유틸리티 회사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자동화되고 개인화된 실시간 스크립트로 영업 및 서비스 상담원을 지원하는 차세대 컨택 센터를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주요 제품 및 서비스 마케터들이 ChatGPT와 DALL-E를 사용하여 고도로 개인화된 광고 문구, 풍부한 이미지, 타겟팅 메시지를 개발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융 서비스

고객과의 대화 및 금융 문헌 분석을 자동화하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생성함으로써 재무 설계사의 생산성과 고객 대응력을 향상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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