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일리 hailey Jan 23. 2024

감정의 파도가 몰려오면

한 순간이 그날의 기분을 잠식해 버리는 순간

그런 날이 있다. 순간이 감정을 뒤흔들고 그 감정이 기분을 잠식해 버리는 날.

그런 날을 하루 이틀 겪으면 에너지는 소모되고 껍데기만 남긴 채 걸어 다니는 목각이 된 듯하다.

내 마음속 채우고 있던 무언가가 스르륵 빠져나가며 나를 지탱하고 있던 힘조차 느슨해진 걸 느낀다.


누군가로 인해 감정이 휘둘리고 기분까지 변하는 걸 보면서 멈추고 싶다 생각이 스치지만 해결할 방법은 찾지 못해 헤매곤 한다.

흔히들 말하는 자아 존중감 나를 사랑하는 힘, 자존감이 낮아진 탓 아닐까 어렴풋이 생각을 해본다. 스스로 지탱하며 서있을 힘을 잃으니 타인의 행동과 말 한마디에 흔들리는 기분을 느끼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나의 기분은 나의 것이다. 다른 누군가 흔들 수 없는 나 고유의 것.

감정은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스스로 인지하고 조금씩 인정하고 있는 지금 이 과정이 내려놓음의 시작이기를 바란다.


나를 움직이게 할 에너지를 채우고 나아가야 한다. 이 순간에 머무는 것을 두려워하는 나를 인정하고 다시 하나씩 채워나가는 시작점을 찍어본다. 나의 하루는 나에 의해 나로 인해 나로서 채워지고 결정되는 것이다.

나는 누구로 인해 결정되지 않을 권리와 의무가 있다.



작가의 이전글 대화의 공백은 숨어있던 진실을 드러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