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준하 Dec 25. 2023

나만의 탑텐, 인생영화 Top 10

인간들이 만들어내는 종합 예술인 영화, 그 영화를 즐기고 싶다

내가 본 영화 중에 나만의 인생 영화 10개를 10년 전부터 추렸고 계속 업데이트 하고 있다. 

술자리에서 누군가 그 영화 10개가 무엇이냐 물어보면 종종 대답하던 나의 탑텐 영화를 글로 기록해본다. 


* 인생 영화 Top10

순서는 랜덤



클라우드 아틀라스

워쇼쇼키 남매가 감독. 

주연 배우는 톰 행크스, 휴 그랜트, 할리 베리, 배두나


슬럼독 밀리어네어


감독 대니 보일


라이프 오브 파이



아바타 1


아바타 2 리마스터링


잘알지도 못하면서


타이타닉 


너의 이름은


캐치 미 이프 유 캔


클래식



나는 특히 독특한 세계관을 보여주는 영화를 좋아하는 것 같다. 

지구라는 행성에서 태어난 나의 존재, 더 나아가서는 인간의 존재에 대한 궁금증이 늘 있는데, 이러한 나의 궁금증과 결이 비슷한 흐름의 영화를 좋아한다. 

예를 들면, 클라우드아틀라스, 라이프 오브 파이, 아바타, 너의이름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다른 사람은 어떻게 살고 있지 라는 의문에 미시적인 대답을 하는 영화도 좋다. 

예를 들면, 슬럼독 밀리어네어, 잘알지도 못하면서, 캐치 미 이프 유 캔


타이타닉과 클래식은 멜로 영화인데 이 영화들은 당시 이 영화를 본 상황들과 연계되어 나의 머리 속에 각인된 영화들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현실이라는 바다_(자작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