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준하 Dec 31. 2023

불확실한 삶 속의 인간

커리어 생각정리 / 다짐 / 용기

언젠가 듣게 될까, 

그렇게 사는 것도 괜찮다고


시간이 얼마나 더 지나야 알게 될까, 

나의 결정이 옳았다는 것을


살면서 만나고 헤어지는 그 수많은 사람들,

우리가 나누었던 대화와 눈빛들은 

모두다 휘발되어 의미가 없는 것일까


내가 마신 마신 술과

내가 흘린 눈물들, 

그저 그 시기의 흐름이었을까


나의 짧은 생각으로는 알 수가 없다


그저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현재를 살아가는 것,

주기를 알 수 없는 실패의 반복과

보이지 않는 노력의 결과는

내가 통제할 수 없음을 깨달았다. 


이 고난을 헤쳐나갈 수 있는 해답이 

견뎌내는 것 외에 없다면 

난 그것을 기꺼이 감수하겠다. 


written by 커리어 생각정리 책, '불안과불만사이' 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