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소아안과 전문의 강민채 교수, '근시· 사시' 예방강연

일산백병원 강민채 교수, 현대백화점 ‘소아청소년 눈 건강’ 강좌 성료

by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강민채 교수, 현대백화점 ‘소아청소년 눈 건강’ 강좌 성료

성장기 시력 발달·근시 예방법 등 실질적 정보 제공

소아안과 전문의 강민채 교수, 사시·약시 조기 발견의 중요성 강조


20251127_현대백화점 강민채 교수 강연3.jpg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소아안과 전문의 강민채 교수가 11월 27일(목)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소아청소년 눈 건강’ 건강강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강의는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에 노출된 우리 아이, 눈 건강 관리 비법 대공개!’를 주제로,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녀의 시력을 지키기 위한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강미채 교수는 성장기 아이들의 시력 발달 과정과 근시·원시·난시 등 굴절 이상, 사시·약시와 같은 주요 소아안과 질환까지 폭넓게 다뤘다. 특히 시력 발달의 민감기(골든타임)와 정기적인 시력검사의 필요성,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로 인한 시력 저하 위험성을 과학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생후 2~3개월의 초기 시력 발달 과정 ▲만 3세 전후 첫 정밀 시력검사의 필요성 ▲만 7~8세까지 이어지는 시력 발달의 결정적 시기 ▲사시·약시의 조기 발견 및 치료 시점 등을 체계적으로 소개해 이해를 도왔다.


또한 최근 증가하는 소아 근시 유병률을 언급하며, 근시 진행을 늦추기 위한 생활관리법으로 하루 2시간 이상 야외활동, 독서·학습 시 30cm 이상 거리 유지, 45분 이상 연속 근거리 작업 피하기 등 실천 가능한 관리 전략을 제시했다.


강의 종료 후에는 참석자들이 강민채 교수에게 평소 궁금했던 소아안과 질환 관련 상담을 요청하는 등 관심이 이어지며, 강좌의 높은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일산백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소아청소년부터 성인·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글,사진: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1 (2).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뇌·척추 치료 최신기술"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연수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