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퍼니제주 김철휘 Nov 13. 2022

온라인,오프라인 리테일뉴스 브리핑_11월 2주

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Weekly e-커머스 News 



쿠팡, 로켓배송 후 첫 흑자…3분기 영업이익 1037억 원 - 서울경제                          

3분기 매출 6조8383억 원…전년 동기 27%↑. 김범석 “7년간 물류네트워크에 투자한 결실”. 쿠팡 고객 수는 1799만 명으로 7% 많아져


[참고] 

CJ대한통운, 택배 4.1억 박스 감소…쿠팡 간섭효과 나타나나 - 블로터,

'아마존식 플라이휠'…쿠팡 흑자 원동력 - 전자신문




“이커머스도 아닌데?”...CU, 편의점표 라방 종횡무진 - 매일경제

CU가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 지 1년여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 한정판 예약구매 상품 4분 만에 완판. 라이브 커머스의 경우 제페토와 연계했고, 지난 8월부터는 네이버 쇼핑에서도 라이브방송을 진행...이커머스 못지않아. 

11번가 "유튜브에서 11번가 상품 구매" - 뉴시스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라이브 쇼핑 방송을 연말까지 40여 개 선보인다고. 유튜브가 제공하는 '쇼핑'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에 11번가 상품을 연동하기 시작하면서, 방송 중 크리에이터들이 소개한 상품은 방송 화면 ‘상품’ 배너를 통해 11번가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도록 구현.




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인스타·트위터 - 머니S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848만 명으로 전년 대비 19% 증가해 1위를 기록. 페이스북은 Z세대 이용자 및 이용 시간이 가장 많이 줄어든 SNS로 꼽혀...




명품플랫폼, 광고비 줄이고 수익성 개선 나섰다  - 파이낸셜뉴스

라방이나 기업간거래로 수익성을 강화. 그동안 유명 모델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으니 이제 전략을 바꾼 것이라며, 라이브 방송은 진입 장벽이 낮고 2030 세대에 홍보 효과가 크다는 장점.


[참고] 

발란 “오프라인 매장 3개월 만에 월 매출 10억 돌파” - 전자신문




e커머스 뉴스 한줄 요약


카카오, 10개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나선다 - 데일리안
8주간 파일럿 진행한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 14일 시작

네이버 3분기 매출 사상 최대…콘텐츠·제페토 등 급성장 - 매일경제
매출 1조7273억·영업익 3498억 글로벌 사업 웹툰·스노우 매출 두배 이상 성장 이해진 GIO 3년만에 국감 출석

“낮에는 카페 밤에는 펍” GS25, 프리미엄 매장 '도어투성수' 오픈 - 전자신문
'편의점의 새로운 길을 연다'는 의미를 담아 GS25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전용 브랜드

뷰티컬리, 그랜드 오픈에 맞춰 10개 럭셔리 브랜드와 '릴레이 라방' - 전자신문
열흘 간 주요 럭셔리 브랜드와 연속으로 라이브 커머스 11일은 '피지오겔', 다음 주 '랑콤' '비오템' '록시땅' '헤라' '설화수'

유통 빅3 '리빙 사업' 실적에 '찬물' - 전자신문
코로나 특수를 누린 가구 시장의 성장세가 정체 국면에 접어든 상황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오프라인 리테일뉴스 브리핑_11월 1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