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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퍼니제주 김철휘 Nov 21. 2022

온라인,오프라인 리테일뉴스 브리핑_11월 3주

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Weekly e-커머스 News 




패션 소비자 86% "쇼핑플랫폼의 오프라인 매장 가보고 싶다" - 데일리팝                          

코바코가 지난달 조사한 결과, 81%가 '의류 쇼핑 플랫폼의 오프라인 매장이 생긴다면 방문해보고 싶다'라고 응답. 의류 구매 시 40.4%가 구매 시 광고가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고, 50대 남성과 20대 여성이 상대적으로 광고에 더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무신사도 디즈니도… ‘출혈경쟁’ 하던 플랫폼들, 이젠 줄줄이 올린다 - 조선일보

리셀 플랫폼 크림이 수수료 인상을 예고. 현재 거래 대금의 3%인 거래 수수료를 연말 5%까지 올린다. 국내 플랫폼 기업들이 줄줄이 수수료를 올리는 중. 그동안 무료이거나 낮은 수준의 거래 수수료와 배송비를 대폭 올린다. 수백억 원 적자 감수했던 출혈 경쟁 끝내고 수수료 인상하는 것.





11번가·위메프·CJ온스타일...네이버 넘어 유튜브 진출, 왜? - 디지털데일리

이커머스·홈쇼핑 업체들이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튜브와 협력.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신규 접점을 늘리기 위해서... 최근 11번가와 위메프, CJ온스타일은 자체 앱과 유튜브에서 라방을 동시 송출하고 실시간 영상에서 상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게 해...[참고] 유튜브 쇼츠, 수익성 개선 위해 쇼핑 기능 도입 - 블로터



e커머스 뉴스 한줄 요약


스타벅스, 고객 신뢰 회복할까…'굿즈 마케팅' 재개 - 한국경제
캐리백 사태 이후 첫 프리퀀시 행사. '유해물질 캐리백' 78만개 회수돼

네이버·카카오, 이번엔 관심사 기반 ‘오픈채팅’ 맞붙는다 - 조선비즈
최수연대표 “네이버의 성장 중심은 커뮤니티”, 스포츠, 드라마 등으로 오픈톡 확대. 카카오, 오픈링크 출시로 메타버스와 시너지, 타깃 광고, 커머스 연결로 수익화 예정

‘가품과의 전쟁’ 선언한 무신사, 병행수입 판매중지 불사 - 디지털데일리
병행수입 업체 상품에 대한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가 추가

카카오스타일, 패션바이카카오 입점 스토어 6000곳 돌파 - 뉴스1
거래액 10위권 내 스토어들 거래액 평균 17배 증가

“1원 더 싼 좌표 공유해요” 뜨는 ‘핫딜요정’들 - 헤럴드경제
고물가 시대 달라진 소비트렌드. 네이버 지역 맘카페 중심 매일 최저가 링크 공유 중. SNS·오픈채팅방·앱까지 등장. 편의점 1+1상품 매출 신장률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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