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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퍼니제주 김철휘 Nov 28. 2022

온라인,오프라인 리테일뉴스 브리핑_11월 4주

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Weekly e-커머스 News 




코 앞에 온 블프, ‘승부수’ 띄운 이커머스 흥행할까 - 디지털데일리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맞춰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도 각종 행사를 진행. 얼어붙은 소비심리가 녹길 기대하며 행사 상품 범위를 확대해 매출을 극대화하려는 모습. 다만 이커머스 사이의 경쟁이 치열한 데다 고환율 여파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흥행 여부는 아직 미지수...




"소비자 궁금증 자극" 유통업계, '블라인드 마케팅' 활기 - 뉴시스

소비자의 궁금증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블라인드 마케팅'이 활발. 보다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함.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소비자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며 MZ세대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이커머스 업계, 뷰티 사업 진출 가속...올리브영과 경쟁 주목 - 디지털투데이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화장품으로 사업을 확대중... 컬리는 뷰티컬리를 공식 오픈했고 티몬도 뷰티꿀딜을 선보이고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서... 롯데온과 SSG닷컴 역시 뷰티 카테고리를 확장. 국내 뷰티 시장을 주도하는 CJ올리브영이 주도.




‘수익성 잡아라’...이커머스·홈쇼핑, 자체 브랜드 주력 - 지디넷코리아

영업적자·성장 동력 감소 등 정체기에 빠진 이커머스, 홈쇼핑 업계가 수익성 개선을 위해 자체 브랜드 상품(PB) 판매에 주력 중. 쿠팡과 컬리는 PB 상품을 키우는데 집중하는 대표적인 이커머스 기업. 수익성 확대가 시급한 홈쇼핑 업계도 자체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고...



월드컵 개막했는데 ‘시큰둥’…앰부시마케팅 우려·이태원 참사 여파도 - 한국경제

FIFA 규정 탓에 기업들, 앰부시마케팅도 '눈치' 이태원 참사 여파, 거리응원 찬반 논란도 점화

[참고] 최악의 '코세페'에...유통업계, 4분기 전망 '암울'




e커머스 뉴스 한줄 요약



월드컵 개막했는데 ‘시큰둥’…앰부시마케팅 우려·이태원 참사 여파도 - 한국경제
FIFA 규정 탓에 기업들, 앰부시마케팅도 '눈치' 이태원 참사 여파, 거리응원 찬반 논란도 점화

최악의 '코세페'에...유통업계, 4분기 전망 '암울'

카카오 먹통 사태에 '라인' 이용자 73.1% 늘었다 - 미디어오늘
지난 10월 G메일·네이버지도·라인 이용자 크게 늘어

'식품판다' 에이스·시몬스, 왜?…젊은 이미지 MZ에 각인 - 디지털데일리
에이스 '클럽 에이스'…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MZ세대 팬덤형성…브랜드 경험 다각화도 목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네이버에서 발 빼는 이유는? - 뉴스1
네이버 '패션 타운' 론칭 일주일 만에…반응 '냉랭'. 브랜드 가치 지키려 네이버 퇴점 결정…후속 절차 진행

'콘텐츠커머스 한다더니...' 티몬, 또 전략수정 이번엔 "직구" - 머니투데이
이번 핵심 전략은 큐텐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직구'와 '역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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