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퍼니제주 김철휘 Dec 18. 2022

온라인,오프라인 리테일뉴스 브리핑_12월 3주

한 주간 패션, 쇼핑, 리테일,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Weekly e-커머스 News 



네이버파이낸셜, ‘빠른정산’ 월 지급액 1조원 돌파 - 이데일리

지난 11월 스마트스토어 빠른정산 서비스가 도입된 후 처음으로 월 단위 지급액 1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월 스마트스토어 전체 거래액(GMV)의 약 41%가 빠른정산으로 지급되며, 그중 영세·중소 사업자 지급 비중은 약 62.3%에 해당한다.[참고] 쿠팡, 판매대금 정산주기 열흘 더 늘린다



유통업계, 소비자 취향 파악…집중 공략하는 ‘디깅 마케팅’ 활발 - 세계일보

유통업계에서는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배경이나 색다른 경험까지 함께 전하는 ‘디깅 마케팅’이 한창이다. 소비자들의 뚜렷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트렌드를 일컫는다. 특히 자신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곳에 비용 지출을 아끼지 않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다.



아마존 등 유통업체들 온라인 광고사업 약진…구글·메타 '비상' - 한국경제

이커머스 업계가 온라인 광고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가 둔화하자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선 것이다. 빠른 성장세 덕에 메타, 유튜브 등 기존 SNS의 지위를 넘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올해 세계 이커머스 광고 매출은 지난해보다 140억 달러(14.7%) 늘어난 10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카카오 구독ON, 내년 1월 서비스 종료…출시 1년 반만 - 한국경제                          

카카오 구독ON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내년 1월 16일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구독ON은 가전, 가구 등 실물과 디지털 멤버십 등을 아우르는 구독 서비스로 지난해 6월 시작했다. 서비스 성장세가 기대를 밑돌면서 출범 1년 6개월여 만에 종료한다.



e커머스 뉴스 한줄 요약


올해 17조원 투입…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성장 가속도 - 파이넨셜뉴스
마켓츠앤마켓츠 “2025년까지 전 세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연평균 성장률 32%"

아모레퍼시픽, 2년 만에 퀵커머스 사업 접는다 - IT조선
업계는 비용 부담을 줄이려는 측면인 것으로 분석

내년부터 오픈마켓·에어비앤비도 현금영수증 발급 의무화 - 연합뉴스
10만 원 이상의 현금매출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원하지 않더라도 현금영수증을 의무적으로 발행

네이버, 올해 블로그 리포트 공개…"젊은 세대 유입 늘어" - 연합뉴스
신규 사용자 76%·'주간일기 챌린지' 참여자 88%가 10∼30대



매거진의 이전글 유튜브 쇼핑, 덫인가 탈출구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