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풋풋레터 Oct 07. 2022

스타벅스 로고는 왜 초록색일까?

- 브랜드 로고 색상의 의미

2022년 9월 27일에 발행된 풋풋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풋풋레터 보러 가기]



브랜드 로고 색깔의 의미



로고 색상은 브랜드가 주는 느낌,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색상을 통해서 고객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스타벅스 하면 초록색, 마켓컬리 하면 보라색을 떠올리는 것처럼요!

그래서 어떤 색을 쓸지 정하는 과정은 로고 제작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대표적인 로고 색상 6가지가 어떻게 쓰이는지 설명해드릴게요!


빨간색

◼ 기본 속성 : 강한 감정, 식욕을 부른다, 열정을 높인다.

◼ 마케팅에서 : 심박수 증가, 충동 구매, 긴박감

◼ 주요 브랜드 : 코카콜라, H&M, 레고, 유튜브


주황색

◼ 기본 속성 : 섬세하고 아늑함, 따뜻함, 흥분과 열정

◼ 마케팅에서 : 친근하고 명랑함, 충동적인 결정

◼ 주요 브랜드 : 환타, 티몬, 던킨, 제주항공


노란색

◼ 기본 속성 : 행복과 따뜻함, 뇌 기능 자극, 창의적인 색

◼ 마케팅에서 : 주의 끌기, 유쾌함, 행동 유도, 긍정적 감정

◼ 주요 브랜드 : 메가커피, 맥도날드, 이케아, 카카오


초록색

◼ 기본 속성 : 건강과 평온, 돈, 자연 및 환경

◼ 마케팅에서 : 휴식, 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 주요 브랜드 : 스타벅스, 라코스테, 네이버, 칠성 사이다


파랑색

◼ 기본 속성 : 신뢰를 주는 색, 식욕억제, 고요함과 평화

◼ 마케팅에서 : 안전감, 충성심, 신뢰 유발

◼ 주요 브랜드 : 페이스북, 트위터, 포드, 델


보라색

◼ 기본 속성 : 부, 럭셔리, 고귀함, 성공, 지혜, 자신감의 색

◼ 마케팅에서 : 기분 안정,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뷰티 제품에도 많이 사용 된다.

◼ 주요 브랜드 : 홀리카홀리카, 마켓컬리, CU, 타코벨




p.s. 요즘은 검정 고딕체로 깔끔하게 브랜드명만 쓰는 로고 형태도 자주 보입니다. 특히, 명품 브랜드에서 검정 고딕체로 로고를 바꾸는 경우가 많이 보여요.

예시) 버버리(Burberry), 생 로랑(Saint Laurent·이브 생 로랑), 발렌시아가(Balenciaga)




매주 화요일 오전

읽다 보면 똑똑해지는 마케팅/트렌드를 보내드립니다! (무료 구독)

☞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트렌드 뉴스레터, 풋풋레터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 맛집으로 불리는 요즘 출판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