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로스트 Sep 15. 2022

트로스트 브랜드 모델을 뽑는다구요?

제시 & 조닭발의 멘탈케어 이야기

지난 7월 29일, 트로스트 틱톡 계정(@trost_official)에 영상이 올라왔어요. “천만 원의 주인공은?” 트로스트 신입 모델 지원자를 찾는 내용으로요. 


그로부터 얼마 후, 트로스트 브랜드 모델인 가수 제시의 “신입 모델 공개 예고” 등 총 8편의 영상이 올라왔어요. “제시가 정신건강에 대해 하는 일들은 정말 멋지다”, “이 앱 잠잘 때 들으면 진짜 좋다”, “모델로 정말 어울리는 분이 나오면 좋겠다” 등의 댓글이 달리고, 반응이 뜨거웠죠.



“똑똑똑, 여기가 트로스트인가요?”


트로스트가 공개한 새 모델은 Z세대 크리에이터 ‘조닭발’. 제시와 조닭발이 함께 ‘감정’, ‘멘탈케어’를 중심으로 펼치는 이야기에 조회수 1,014만 회, 좋아요 6만 7천 개 등 공감과 반응이 쏟아졌어요. 그중 영상 두 개를 소개할게요. 


https://www.tiktok.com/@trost_official/video/7138614813265054978


https://www.tiktok.com/@trost_official/video/7138652804234759426


조닭발 님: 틱톡(@joboo040) 팔로워 34만 명 보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활동하는 19살의 Z세대 크리에이터. 밝은 에너지, 뛰어난 노래 실력, 생동감 있는 모습으로 MZ세대 밈, 노래, 댄스, 코미디, 일상, 요리 등을 자신의 색깔로 소화하며, 많은 팬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기를 끌고 있어요.



모든 영상은 트로스트 틱톡 & 유튜브에서 볼 수 있어요. 트로스트 모델인 제시가 새로 들어온 조닭발에게 멘탈케어 방법을 알려주며 함께하는 모습, 트로스트 감정이모지 포즈 함께하기 등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영상이 가득해요. 


트로스트 브랜드 모델 - 가수 제시 & Z세대 크리에이터 조닭발



트로스트가 전하는 멘탈케어 이야기


트로스트는 왜 이런 영상 캠페인을 펼쳤을까요?


가장 먼저, 멘탈케어를 막 시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고 동기부여가 될만한 계기를 만들고 싶었어요. '마음이 중요하다', '나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한다' 등 알고 있지만 막상 시작할 기회가 없거나, 뭐부터 할지 모를 때도 있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겐, 삶에서 중요한 것이 있더라도 당장 작은 웃음과 행복을 주는 것들에 더 먼저 눈길이 가기도 하니까요. 그동안 멘탈케어가 낯설고 어려웠거나 나중으로 미뤄졌다면, 앞으론 언제든 재밌고 신나고 왁자지껄하게, 일상에서 쉽고 빠르고 편안하게 멘탈케어 할 수 있다는 걸 전하고 싶었어요. 


누구나 살면서 우울, 불안, 무기력 등 여러 감정을 겪어요. 그런데 개개인이 겪는 정신건강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고, 이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트로스트의 의지도 더욱 단단해졌어요. 어려운 현실과 막막한 미래에서 오는 무력감으로 힘들어하는 MZ세대와 우리 모두를 도울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서비스부터 일상에서 매일 가볍게 할 수 있는 관리법까지, 다양한 멘탈케어 방식을 트로스트 앱에 담았어요. 


내 감정, 내 방식으로. Trost.


내 감정, 내 방식으로


사람마다 지금 느끼는 감정의 종류나 크기가 다 다르고, 감정을 대하고 해소하는 방식이 다 다르니까. 트로스트에서는 누구나 내 감정에 꼭 맞는 방식으로 멘탈케어를 할 수 있어요.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오늘부터 멘탈케어 시작할까요? 


지금, 트로스트 앱에서 만나요 :)

트로스트 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내 감정, 내 방식으로 멘탈케어 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