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리아 Aug 27. 2018

악마의 음식, 에그인헬(Egg in Hell)

토마토에 계란 폭탄! 중독되는 맛..

지난 주말 브런치로 Egg in Hell을 만들어 봤어요!

토마토에 야채를 넣고 볶아

계란과 치즈를 올리니

군침 쥬륵..


맛이 없을 수가 없었어요. :)



재료

토마토소스
우유
계란
치즈
야채류(버섯, 가지,...)
양파
베이컨
마늘
후추
소금
페퍼론치노
바질가루
올리고당

저는 올리고당 없이 조리를 했는데요.

토마토의 새콤한 맛을 줄이고 싶다면 올리고당을 조금 넣어도 될 것 같아요!


매운맛을 빼고 싶으면 페퍼론치노는 넣지 않아도 되어요.

전 페퍼론치노와 청양고추를 둘 다 넣었습니다 :-) 그래도 많이 매콤하진 않았어요!




만들어 볼까요?


1. 야채를 손질해주세요!


2. 야채를 볶아주세요!

은은한 불에 양파를 볶고, 마늘, 버섯 등 야채를 볶아줍니다. 소금과 후추 간도 챱챱-

매운맛을 좋아하시면 이때 청양고추 혹은 페퍼론치노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야채가 익을 때쯤 베이컨도 넣고 구워주세요.

버터에 볶아주면 더 고소한 향이 솔솔!


3. 토마토소스를 넣어주세요!

야채가 다 익으면, 토마토소스 1병과 우유 300ml를 같이 넣고 3~5분 정도 끓여줍니다.


4. 계란과 치즈 투하!

수저로 구멍을 만들고 계란을 깨뜨려 넣어주세요.

그 위엔 치즈를 솔솔 뿌려주시고, 뚜껑을 5분 정도 덮고 치즈를 녹여주세요.


5. 완성입니다. Egg in Hell을 맛있게 드세요!

간단하죠?

바게트에 소스를 찍어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

사람 표정같다 :o




매거진의 이전글 부스러지지 않아! 촉촉한 말차 스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