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프라이데이의 웹사이트 포트폴리오
‘쉽지만 완벽하게’라는 모토로 누구나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아임웹과 ‘모두를 위한 웹사이트 구축’이라는 아이디어로 시작한 WIX의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에디터X. 이 둘은 모두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많은 브랜드들이 선택하는 제작툴이에요. 빠르게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으며 직관적이라 클라이언트는 물론, 디자인 스튜디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에그프라이데이에서 아임웹과 에디터X로 만든 각기 다른 매력의 홈페이지 3종을 소개할게요!
미스터트롯, 현역가왕, 불타는 장미단 등의 프로그램을 성공시킨 제작사 ‘크레아 스튜디오’의 웹사이트입니다. 아임웹으로 에그프라이데이에서 제작했어요. 이 의뢰는 정말 급한 의뢰였는데요, 일본 진출을 앞두고 공식 사이트가 급작스럽게 필요해져 짧은 시간내에 디자인과 퍼블리싱을 마무리 짓고, 심지어 일본어, 영어 사이트까지 만들어야 하는 긴급한 의뢰였어요.
이럴 땐 아임웹이 딱 맞는 제작툴입니다. 아임웹은 일본어와 영어 등 다국어 사이트 제작이 가능하고 (심지어 자동으로 번역도 된답니다.)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디자인과 퍼블리싱을 끝낼 수 있었어요. 홈페이지의 메인 디자인은 별, 크레아 스튜디오의 브랜드 로고 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진행했습니다. 빠르게 작업을 완료하여 클라이언트의 만족도 또한 높았던 작업물이에요.
그렇다면 아임웹은 급하고 빠른 작업에만 적당할까요? 아니에요! 완성도 높은 작업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경 ENG’의 홈페이지 작업물입니다. 이 회사는 환경플랜트 전문 설계, 시공 업체인데요. 사업 확장을 위해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하셨어요.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규모있는 기업, 전문 시공 기업의 이미지를 요청했어요. 아임웹의 경우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급한 경우엔 템플릿을 그대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좀 더 높은 완성도를 요구하는 타입의 경우는 피그마에서 웹디자인을 우선 작업을 한 후, 1차 피드백을 반영하여 아임웹에서 하나하나 작업을 이어나가는 식으로 진행해요. 디자인은 로고에서 얻은 컬러를 메인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가 특별하게 추가 요청한 부분은 다양한 인포그래픽이에요. 기업이념, 사업소개 등의 페이지에는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더욱 전문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살리고자 했어요.
에디터X는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에디터X는 Wix에서 제작한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툴인데요. 아임웹과 비슷한 드래그&드롭 형태의 제작툴입니다. 에디터X의 최대 장점은 다양한 위젯과 템플릿이 존재하여 아임웹보다 더욱 화려하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에디터X로 에그프라이데이에서 제작한 ‘아이덴틱스(aidentyx)’의 홈페이지입니다. 산업용 AI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덴틱스. 이 브랜드의 웹사이트는 AI 서비스 팀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느낌을 가득 담아 디자인했어요. 다양한 모션과 그래픽 역시 에그프라이데이에서 제작했습니다. 아임웹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보다 화려하고 완성도 높은 홈페이지 제작에 적절해요. 단, 그만큼 전문적인 시스템 느낌이 강해 일반인보단 디자이너 등의 전문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툴이에요. 에그프라이데이에 의뢰하시는 것도 좋겠죠?
오늘은 에그프라이데이에서 아임웹, 에디터X의 장점을 살려 작업한 홈페이지 3종 작업기를 이야기해봤어요! 세 회사 모두 다른 업종, 컨셉이라 다양하게 소개해드릴 수 있어 재밌는 작업이었답니다. 에그프라이데이는 디자인은 몰론, 최적화된 플랫폼 추천도 도와드리고 있어요. 다음에도 재밌는 작업기와 함께 돌아올게요! 모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