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낫띵애니띵 Jul 03. 2018

디자인에 스토리 녹이기

나만의 사람, 마음의 사람인 남덕이여! 나는 당신의 편지와 그립고 그리운 아이들과 당신의 사진을 기다리고 있소. 지금은 싸늘하고 외로운 한밤중, 뼈에 스미는 고독 속에서 혼자 텅 빈 마음으로 있소. 그림도 손에 잡히지 않아 휘파람, 콧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때로는 시집을 뒤적이기도 하오. 당신의 편지가 늦어지는 걸로 보아 혹시 당신이나 아이들이 감기로 눕지나 않았는지요? -이중섭 편지와 그림들(1916-1956)

저는 故이중섭 화백을 좋아합니다. 작품들에 녹아든 그분의 스토리 때문입니다.


스토리는 세일즈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텍스트로 시작의 배경을 풀어가고 후의 이야기는 축척된 시간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번 발행 글에서 디자인에 스토리를 녹이는 저의 방법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무엇을 예로 들지 고민하다 저희 집 냉장고 속 마카롱이 생각났네요. 마카롱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만든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대상의 '이미지'를 서칭하고 떠올려 봅니다. 그리고 '문장'으로 나열합니다.


화이트 컬러와 목재, 스톤재로 인테리어 된 공간. 작은 나무가 담긴 화분도 곳곳에 있다.  널찍한 창문을 열면 기분 좋은 바람도 불어온다. 식탁 위에는 허브티와 마카롱이 담긴 하얀 접시가 있다. 마카롱의 컬러는 튀지 않았으면 좋겠다. 녹차가 연상되는 그린, 곡류가 연상되는 브라운, 우유가 연상되는 화이트, 가지가 연상되는 바이올릿 등등. 이런 컬러들이 은은한 톤이면 제법 잘 어울릴 것 같다. 

이런 곳에서 마카롱을 먹으면 기분이 참 좋겠다.


출처 : archdaily.com, pipmegan.com
출처 : puffinsbay.com, interior24.no, mestergronn.no
출처 : vogue.com, notsohumblepie.blogspot.com



연상한 '이미지'를 나열한 '문장'에서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Wood, Leaf, Stone = Natural
Natural Color = Brown, Green, Gray
Natural Meaning = Rest, Relax 



추출한 '키워드'로 '디자인 요소'를 만듭니다. 그리고 '문장과 키워드'로 '스토리'를 만듭니다.
출처 : homeadore.com, casildasecasa.vogue.es


잠시 쉬다 가세요

바쁜 일상 속에서 많이 고단하셨죠? 달콤한 마카롱 한입과 차 한잔 곁들이며 쉬다 가세요.

저희가공하지 않은 천연 재료와 색소로 마카롱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스토리는 모든 분야와 장르에서 힘을 가집니다.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마음을 움직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