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건 Feb 05. 2024

휴대폰 배경이 알려주는 내게 중요한 것들

휴대폰 배경화면은 생각보다 한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준다. 현대인이 하루에 가장 많이 보는 화면은 아마도 높은 가능성으로 자신의 휴대폰 배경화면 일 것이다. 무의식 중에 자신에게 중요한 것들을 휴대폰 배경화면에 설정할 것이다. 


내 배경화면에도 내가 사랑하는 것들이 모여 있다. 아내와 함께 벚꽃이 핀 도서관 앞을 걷고 있는 사진이다. 의도하지 않았지만,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네 가지가 함께 모여있다. 언제나 내 옆에서 나를 응원하고 지지해 주는 아내가 있다. 그리고 아내와 함께, 언제 보아도 항상 내 마음을 설레게 하는, 벚꽃을 보고 있다. 그리고 학창 시절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던 관정 도서관이 보인다. 내가 가장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던 공간이지만, 좋아하는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공간. 마지막으로 나는 산책하는 일을 참 좋아한다. 정신이 복잡하고 마음이 요란할 때, 나는 항상 몸을 움직인다. 몸을 움직이면 잡생각이 없어지고, 무엇이 내게 중요한지 다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휴대폰 배경화면을 다시 한번 돌아보니, 무엇이 내게 중요한지 다시 생각하게 된다. 며칠 전, 내가 정말 가고 싶어 하는 대학원 프로그램에 최종선발에서 탈락했다. 최종면접에서 아쉽게도 탈락했다. 그러고 나니 그 일만이 나를 짓눌렀다. 그 실패만이 떠오르고, 그 외에 나를 행복하게 하는 일들에 나의 정신이 집중되지 못했다. 내게 가장 중요한 일들을 아내와 함께 예쁜 곳에서 걷거나, 내가 좋아하는 공간에서 좋아하는 책을 읽는 것이다. 그것들을 할 수 있다면 다른 것들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일이다. 물론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속상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기간 동안 행복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없다.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은 다른 프로그램에 있고, 아직 최종 면접이 남은 프로그램도 있다. 그 과정들을 초조하고 불안하게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을 행복하게 보낼 것이다. 


그래서 오늘 나는 아내와 함께, 내가 좋아하는 곳을 향해 산책하고,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을 것이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기 위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