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Oct 01. 2018

20대 청소부가 강제로 해야했던 피부관리법은?


20대 청소부와 피부관리가 무슨 상관이지? 제목을 보고 의아함을 품고 클릭한 당신에게 내가 어쩔 수 없이 해야했던 피부관리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요즘 같은 환절기, 피부는 늘 건조함에 시달리고 있다. 청소부들은 특히 더 하다. 왜냐, 나처럼 실내에서 작업하는 사람들은 늘 건조한 환경에서 일함으로 인해 극심한 건조함에 시달리기도 하고 실외에서 작업하는 청소부는 거센 바람으로 인해 어떤 촉촉했던 피부도 빠르게 각질로 들끓기 때문이다. 


건조한 환경, 극심한 바람. 이 두가지로 인해 각질로 들끓는 피부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답은 나오지 않았는가. 바로 촉촉한 수분공급이 우선으로 되어야 한다. 뭐, 당연하겠지만 이 방법이 최선이다.



일단 피부가 건조한 편이 아닌 내 피부도 요즘엔 이렇게 육안으로 각질 껍데기들이 보일 정도로 심각하게 악화되었다. 나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사람들의 피부상태도 나와 같을 거라고 생각 된다. 들끓는 각질과 찢어질 듯이 건조한 피부상태. 이 피부상태를 케어하기 위해서 많고 많은 제품들을 사용해보았다. 




STEP 1. 스크럽제


어떻게 빠른 각질제거를 할 수 있을까?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각질제거제, '스크럽'. 아무래도 나도 가장 먼저 찾는 것이 스크럽이더라. 내가 사용한 이 스크럽은 환절기 시절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찾는다는 제품이라고 한다. 제형 자체도 핑크핑크한게 여심저격하기에 딱 좋은 듯.


뭐 그건 그렇다고 쳐도 얼른 내 각질들 좀 어떻게 해봐. 얼굴에 마사지를 시작했다. 텍스처는 젤 형태이며 분홍분홍한 제형들이 각질들을 물리적으로 제거해주는 듯 하다.



이렇게 관리를 해주니 피부가 매끈해지는 느낌을 받기는 했다만, 현미경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니 효과는 미미했던 것으로 보인다. 뭐, 매끈해지는 효과를 얻었다는 부분에서 어느정도 평타는 쳤다고 볼 수 있겠다만은 아무래도 스크럽제이다보니 각질을 없애고 싶다고 마구잡이로 쓰기에는 자극이 따르기 때문에 살짝 아쉬웠다. 


* 스크럽제 구매처 - https://goo.gl/yNMDsm



STEP 2. 각질 잡는 스킨


건조함이 극심해지는 요즘, 너도나도 다들 충분한 보습관리에 여념이 없을 것이다. 스킨이며 로션이며 크림이며 이것저것 한창 알아볼 시기이다. 그래서 나도 지금 이 시기에 딱 맞는 촉촉한 스킨을 찾았는데 그 중 눈에 띄던 것은 바로 이것.


사실 성분이 어떻고 하는 것은 잘 모르겠다. 요즘 온천수라는 성분이 환절기 시즌 충분한 보습효과로 급부상하고 있는데 이 스킨은 온천수로 구성되어있어서 나름 효과가 쏠쏠하다고 하여 사용해보았다. 



앞서 관리했던 스크럽 관리보다는 효과가 쏠쏠했던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촉촉한 보습력을 관여하는 성분들이 있어서 그런 듯 싶다. 거칠었던 피부결도 꾸준히 사용해주니 각질층이 정돈되면서 속당김 현상도 적어지는 효과가 있었다. 


* 스킨 구매처 - https://goo.gl/TGauGS






금주 화이트리 인기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