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범함에 광채를 Feb 10. 2024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

매일의 작은성공 작심 30일 , 데일리 챌린지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


  현대사회는 병적으로 분주한 사회이다. 사회를 이루는 구성원들인 사람들이 너무나 바쁘기 때문이다. 이렇게 바쁜 이유는 뭘까. 바쁘다는 것은 내게 주어진 일 중에 긴급한 일들이 많다는 것이다. 긴급한 일들을 소모하는 삶은 늘 바쁜 삶을 추구하게 만든다.

 

시간의 사사분면을 아는가. 이는 시간관리에서 일과 시간의 관계를 중요도와 긴급도로 나눈다. 긴급한 것을과 중요것을 구분함으로써 무엇을 먼저해야하는지 결정하는 시간관리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지 않으면 긴급한 일을 계획하고 처리하는데 소모하게 된다. 긴급한 일을 하다가 보면 중요한 일을 잊어버리고 말게 된다. 이는 우선순위의 선택의 문제다.


 긴급한 일도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긴급한 일만 처리하는 인생은 분주한 인생이다.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은 자신의 성장과 미래를 위한 일이다. 이 항목에 우선순위를 두는 삶은 하루를 살아도 만족스럽다.


 긴급한 일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더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는 것이다. 내게는 운동, 독서, 글쓰기가 중요하지만 바쁘지 않은 것이다. 이를 통해 루틴을 지키며 하루를 시작할때 신이나고 행복하다. 다른 긴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들을 대할때도 마음의 평정심이 유지된다.


무엇보다 크리스쳔으로서 하루 생활 시간의 십일조를 떼어 경건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 일이다. 이것을 지키지 않고는 삶의 힘과 원동력을 얻을수 없기 때문이다


당신에게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오늘 그것을 먼저 하고 하루를 시작하면 좋겠다.




#믿음의모험 #김대욱간사


#데일리챌린지 #크리스찬자기개발 ##크리스찬브랜딩 #기독교자기개발 #자기개발 #우선순위 #시간관리 #크리스찬시간관리

매거진의 이전글 중요한 일을 먼저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