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디얼리스트 Apr 05. 2024

일이 없는 자의 고민

인사이동이 있었다.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조직의 인사라는 게 그렇지만.


팀을 옮기기 직전까지 열심히 일을 했다.

상사와의 합도 잘 맞았고,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새로운 팀은 편한 곳이었다.

일도, 사람도 무난했다.

바쁜 시즌은 있지만, 평소에는 일을 벌여서 하지는 않는 평온한 분위기다.


덕분에 일이 줄었다.

처음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원래의 반의 반 정도가 된 것 같다.


그럼에도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이제야 나를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

내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생각했는데

그 기회를 코 앞에서 놓쳐버렸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나는 인정욕구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했던 것 같다.

오히려 인정에 목말라 있는 쪽에 가까웠다.

인정을 갈구한다는 행위가 초라해 보여서,

궁극적으로는 인정욕구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당위 때문에

외면하고 있었을 뿐,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었다.


일로서 보여주고 싶었다.

예전 같았으면 일이 없으면 편하다고 좋아했겠지만,

지금은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다.


현재 난 기로에 서 있다.

무색무취로 살고 싶지는 않다.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 새로운 일들을 시도해 봐야겠다.


어쨌거나 복에 겨운 고민이다.

편한 게 문제라니.

내 상황에, 주위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내 본다.


스스로 직장생활의 의미와 재미를 규정해야 한다.

더 자유롭고, 강한 사람이 되기 위하여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평가를 맞이하는 나의 다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