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토레스/토레스 EVX 뉴질랜드를
누비다!

토레스의 인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지난 5일 튀르키예에서 토레스 EVX를 글로벌 론칭한 데 이어 세계를 향한 발걸음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뉴질랜드 시장에 토레스와 토레스 EVX, 그리고 KGM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했는데요.        


수출 시장을 더 넓은 세계로 확장시켜 나가는 KGM의 행보가 눈길을 끕니다. 뉴질랜드 관계자들의 열정이 느껴졌던 론칭 행사를 함께 볼까요?                


KGM의 브랜드를 뉴질랜드에 알리다


현지시간 3월 19일, 1박 2일 일정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 모벤피크 호텔에서 KGM 브랜드 론칭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뉴질랜드 대리점사와 기자단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셨는데요. KGM의 디자인 철학 등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알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뉴질랜드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등장한 모빌리티 브랜드에 대해 현지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대리점사는 국내외 시작에서 호평을 얻으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토레스는 물론 오프로드와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스타일에 미래 지향적인 전동화 스타일까지 가미한 토레스EVX에 큰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참석자들은 뉴질랜드에서의 판매 확대 의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토레스 EVX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는데요. 시승을 마친 기자단은 “디자인 등 스타일은 물론 헤드 룸과 레그 룸 등 넓은 실내 공간이 매주 만족스러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주행 성능도 초반에는 부드럽게 가속되었고 고속에서는 탁월한 주행감을 보여 SUV와 전기차의 강점을 모두 갖춘 차량”으로 평가했습니다.

                

공격적인 글로벌 시장 신제품 론칭 및 신시장 개척 가속화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토레스와 토레스 EVX 현지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또한, 다가오는 6월에는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출시도 앞두고 있는데요. 신모델 출시에 맞춰 현지 대리점과의 협력 강화와 다양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 물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올해 판매 목표량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1,700대인데요. 현지 반응이 뜨거운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칠레, 폴란드, 이집트, 중동, 아프리카 등에 자사 모델을 선보이며 차량의 우수함을 알리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멋진 모빌리티 기업으로써 현지에서 핫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튼튼한 차량을 선호하는 유럽에서는 높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2024년, 수출 물량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수출은 헝가리와 영국, 스페인, 튀르키예 지역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 1월에 이어 5천대 판매를 넘어서는 등 전년 동월 대비 56.4% 큰폭으로 증가했으며, 전월 대비로도 5.4%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내수 판매량은 물론 세계인의 마음을 꽉 잡았습니다. 한국적인 건곤감리 의미를 담은 디자인 또한 유니크한 매력을 더하는 것이 인기 비결 중 하나입니다.

                

토레스 브랜드, 무한한 확장성


토레스는 론칭 때마다 전 세계의 기자 및 대리점 관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죠. ‘Powered by Toughness’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익스테리어는 정통 SUV의 강인한 헤리티지가 느껴집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슬림 앤 와이드’한 프리미엄 인터페이스가 돋보입니다. 강인하면서 튼튼한 외관 디자인에 내부는 운전자를 배려한 기능과 레이아웃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SUV 명가답게 사륜구동과 다양한 스포츠 모드 지원은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해주죠.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차량입니다.



토레스의 흥행가도를 이어받은 전기 SUV 토레스 EVX를 볼까요? 전면에 미래 지향적인 가로형 LED가 매력적입니다. 또한, 정숙하면서도 경쾌하게 치고 나가는 힘이 좋아 어디든 주행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와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형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여유로운 EV라이프를 위한 항속거리와 2열 폴딩 시 1,662L의 대용량 적재 공간은 차박, 캠핑도 문제없는데요. 뉴질랜드의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차박을 떠난다면 더할 나위 없는 힐링이 되겠죠?



KG 모빌리티의 차량은 터프한 디자인에 안정적인 주행감, 안전을 고려한 옵션 등으로 국내에서는 이미 독보적인 포지셔닝을 마쳤는데요.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다채로운 매력으로 세계인들의 마음을 본격적으로 공략에 나섭니다. 글로벌 시장을 누빌 토레스와 토레스 EVX에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분홍빛으로 물들 벚꽃 드라이브 코스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