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시승기]거침없이 달려보자!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렉스턴 스포츠 칸’은 국내 픽업 트럭의 대표주자입니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으로 매니아도 많고, 오너들의 자부심도 큰 차종입니다. 특히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적재량, 어떠한 길이든 갈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인데요. 그래서인지 SNS에서 와일드한 모습의 렉스턴 스포츠 칸 사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사진작가 카스케이프님의 시승기를 통해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의 매력과 멋진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도로에 맞는 디자인 밸런스를 갖춘 픽업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멋진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픽업트럭하면 떠오르는 클리셰 같은 이미지가 있을 텐데요. 렉스턴 스포츠 칸은 그 이미지를 가장 충실하게 잘 따르고 있어서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전면부의 가로 리브가 돋보이는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은 웅장함이 드러나는 동시에 차체가 더욱 커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도로 사정상 큰 트럭보다는 도로 환경에 맞는 사이즈에 조금 더 커 보이는 이러한 연출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시승차는 캠핑용 텐트가 올려져 있어 차가 더 높아 보이는데요. 더 거대한 느낌이 연출되어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도시의 온로드는 물론 아웃도어를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오프로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LET 2.2 리터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m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믿고 쓰는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 조합이라 검증된 구동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타이어와 사륜구동, 가지 못할 길은 없다!


오프로드 전용 올 터레인 타이어와 사륜구동의 조합이라 어지간한 곳에서는 다 탈출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겨 모래 사장도 달려 보았는데요. 역시 큰 걱정 없이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는 특성상 포장도로 주행 시 소음이 조금 발생되는데요. 오프로드 주행의 매력과 장점을 생각하면 별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범퍼 하단에는 파손을 방지해 주는 레드 언더커버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험로에서는 눈에 띄는 포인트로 사진에서 더 멋지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반전 매력을 갖춘 실내 디자인과 주행 보조 기능


차량 시동을 켜면 팝업 형태로 올라오는 플로팅 무드 스피커는 시간 및 온도를 표시해주는데요. 픽업 트럭이지만 멋진 실내를 연출해주는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기본 베이스가 고급 SUV인 렉스턴임을 생각하면 고개가 끄덕거려집니다. 



오프로드에서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만의 매력을 느낀 뒤, 온로드에서도 편안함 주행감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IACC’가 적용되어 있어 반자율 주행이 가능한 덕분입니다. 픽업트럭이라 이런 기능이 있을지 몰랐는데, 정체구간이나 고속도로 주행 시에 편리한 기능이었습니다. 


또한 안전 거리 경고, 안전 하차 경고,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 차선 변경 경고 등을 알려주는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 컨트롤’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열선과 통풍시트가 장착되어 있고, 변속기 앞쪽 트레이 공간에는 무선충전 패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12.3인치의 대화면은 내비게이션 및 후방 카메라, 자동 내기 순환 장치 등을 이용하기에 편리했고, 요즘 차의 필수 덕목 같은 엠비언트 라이트가 있어서 실내 분위기를 더욱 멋스럽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는 시인성도 좋고, 설정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보여줘서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날로그 미터가 하나 정도 있었으면 더 특유의 맛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경쟁 상대가 없는 갓성비 픽업트럭


오랜만에 느껴본 대한민국 정통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 칸 시승! 멋진 외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기능, 사륜 성능이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는 자동차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무한대로 활용 가능한 픽업트럭의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 칸은 동급 경쟁자가 없는 유일한 모델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갓성비까지 갖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포장 도로에서 마음껏 촬영하며 즐겨봤던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 아웃도어 활동, 오프로드 주행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렉스턴 스포츠 칸을 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쇼룸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토레스/토레스 EVX 뉴질랜드를 누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