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며낙 Apr 30. 2022

청와대를 맛보다!

대한민국의 명당 그곳에서

2022 4 25 

대통령 청와대 기자간담회 행사 진행을 잘 마무리 했습니다.


첫 출입을 위한 수많은 문서와 준비 그리고 확인 절차, 음식의 위생, 청결, 친환경, 구성까지 비서실과 보안팀에서의 체크로 이어진 철저한 보안과 경비속에서 무탈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또 한번 새로운 한 획을 그었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별일 아닐  있지만 우리에게, 아이엠푸드스타일리스트에게, 그리고 저에겐 어마어마한 일입니다.


녹지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리부터가 참 명당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 정돈된 잔디밭과 탐스럽게 심어진 청보리 그리고 그 공간에 원형테이블을 세팅하고 꽃을 놓고 열심히 준비한 음식들을 세팅했습니다.


물병 하나에도 디테일을 담아서 정성을 다합니다.

이건 청와대여서가 아니라 모든 음식은 청결이 먼저이고 정성을 담는게 우선입니다.


마지막 기자간담회의 시작과 함께

멀리서 걸어오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실제로 뵈니 뭔가 뭉클하고 찡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정치에 관심이 없는 사람인지라 오해는 없었으면 합니다. 그냥 인간적인 연민, 아련함이랄까요?


뭐랄까 마지막이라고 하니 그 자리에 대한 무게와 압박에서 이제는 가벼워질 수 있겠다는 생각도 동시에 들더군요.


회사 대표로 지내면서도 참 많은 책임과 부담으로 가득한데 나라의 대표라는 자리는 제가 이해할수도 없는 자리겠죠. 여튼 그 순간! 매일 뉴스에서만 보던 대통령이라는 사람을 눈앞에서 보니 다르긴 하더라구요.


여튼 감상은 접어두고 무탈하게 그리고 즐겁게 청와대 대통령 행사를 잘 마무리 했습니다.


함께 해주신 if school 푸드디렉터 쌤들과 늘 최고의 팀웍으로 최선을 다해주는 우리 if 식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메뉴 제안부터 조리, 스타일링, 연출, 세팅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iamfoodstylist 김현학, 김민아, 박지향, 김택완


if school 변영분, 김정호, 송유정, 지서연, 김가은, 김한별, 오한솔, 유종현, 윤새미, 유종현, 정미화, 정원준, 조소영


모두 너무 고맙습니다.


Better Food

Different Style

www.iamfoodstylist.com

작가의 이전글 당근을 맛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