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검안사Kim Mar 25. 2019

스마일라식 수술 8개월차

수술했다는 사실 자체가 가물가물


수술 했다는 사실 자체가 가물가물해지는 시점에 왔다.

이 브런치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았다면

이 변화 없는 기록을 이렇게까지 남길 수 있었을까 싶기도 하다.


의사도 아플 때 진짜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게 된다고 하지 않았나.

내가 의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은 비슷한 거 같다.


잠시지만 수술하고 눈이 미친 듯이 시렸을 때 느낌으로

눈이 아파서 온 환자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헤아리고 대하게 된다.

인간은 뭐든 참 본인이 직접 겪어 봐야 한다. 하하.





스마일라식 수술 8개월차 - 양안 1.5!


※ 사실 시력은 최근에 더이상 재고 있지 않고, 내가 느끼는 것도 달라진 게 없어서 그대로 작성해놓았다.



선명도 - 10/10

선명.


안구건조 - 1/10 (인공눈물 사용량 2개/1주)

인공눈물 사용량도 일단위에서 주단위로 바뀌었다.


초점

근거리 / 장거리 모두 문제없이 잘 보인다. 


통증

전혀 없다.


빛번짐

(0/10) 빛번짐 증상 없다.

(1/10) 정말 약간. 정말 가끔.




/

8개월차에는 내 눈으로 별다른 검사를 진행하지 않았다.

사실 라식이나 라섹하고 주로 사용하는 장비들로 거의 다 찍어봤기 때문. 


카시아 같은 안구 공간을 확인하는 장비가 더 있긴 하지만

이건 주로 라식라섹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아니라 렌즈삽입술 검사할 때

사용하는 검안 장비라서 패쓰했는데

혹시 렌즈삽입술에 대해 관심이 높은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찍어 올려서 설명한번 해볼게요!






내가 아는 지식과 정보를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자는 마음으로 시작한 블로그다. 

혹시나 읽다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스마일라식 수술 7개월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