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검안사Kim Jul 24. 2019

스마일라식 수술 11개월차

※원추각막상태 확인


다음달에는 벌써 1년차라서 정기검진 갈 예정!


수술하고 초반에는 눈관리한다고 밤에 불끄고 핸드폰 안하고,

핸드폰 하는 시간 줄여보겠다고 나름 노력하고 했는데

이제는 거의 1년이다보니 무뎌지는 것도 사실이다.

검안사여도 막상 내눈은 이렇게...ㅎㅎ


※일반인 분들은 더 할테니까 꼭꼭 1년까지 정기검진은 다니기를 추천합니다 :)





스마일라식 수술 11개월차 - 양안 1.5!



선명도 - 10/10

선명.


안구건조 - 1/10 (인공눈물 사용량 2개/1주)

인공눈물 사용량도 일단위에서 주단위로 바뀌었다.

거의 사용하지 않음!


초점

근거리 / 장거리 모두 문제없이 잘 보인다. 


통증

전혀 없다.


빛번짐

(0/10) 빛번짐 증상 없다.

(1/10) 정말 약간. 정말 가끔.





\

원추각막 체크(갈릴레이G4)



예전에 각막상태 체크한 자료를 보여주면서

각막 곡률이 잘 잡혀있다는 걸 수치로 보여준 적이 있다.

('스마일라식 수술 5개월차 - https://brunch.co.kr/@eye-smile-00/28)


이번에는 각막후면을 확인해봤는데, 이 역시 원추각막 발생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건 내 눈..



검안할 때, 하나의 장비가 하나의 부분만 보는 것은 아니다.

각막을 보기 위한 장비여도 망막도, 각막도 여러부분 확인할 수 있다.

(좀더 중점적인 장비가 따로 있을뿐)


갈릴레이 G4도 오직 각막후면을 보는 장비는 아니지만,

블로그를 위해 특별히 병원에 있는 장비를 활용해봤다!

저 화면만 보고 원추각막이 생겼다, 생기지 않았다른 판단할 수는 없지만

다른 수치랑 저 결과랑 비교해보았을 때 내눈이 안전한 상태라는 것은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



*사실.. 이제 중요한 부분들은 다 장비로 찍어서 보여준 덕분에 

같은 부분이라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을 거 같아 찍어보았다








내가 아는 지식과 정보를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자는 마음으로 시작한 블로그다. 

혹시나 읽다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스마일라식 수술 10개월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