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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세정 Jan 16. 2019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9: 마케팅의 미래를 만나다

<DMS 2019 기획의도 및 시장을 읽는 포인트> 


디지털과 마케팅의 융합의 미래를 알려줄 세계적인 DMS Seoul!!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변화의 속도는 너무나 빠릅니다. 낡은 지식은 여러분을 도태시킬 것입니다. DMS는 여러분이 최상의 경쟁력을 갖도록 가장 필요한 지식에 가장 적합한 연사를 초빙하고 있습니다. 


올 해의 DMS 2019는 8개의 영역 즉, 브랜드 전략, 마케팅 채널, 커머스,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Data Driven Marketing, 마케팅 테크놀로지, AI 마케팅, 그리고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의 영역에서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진행됩니다. 현대의 마케팅의 특성상, 이 영역의 주제들은 그러나 전혀 독립적이지 않습니다. 모든 세션의 발표 주제들은 다른 영역과 융합적으로 움직입니다. 크리에이티브도 과학을 필요로 하고, AI 마케팅도 브랜드 전략과 실행을 위해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반적인 키워드는 아날로그의 회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고민, 점점 세분화되는 라이프스타일과 달라지는 콘텐츠 현상, 데이터와 AI 마케팅의 무서운 힘, 그리고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잘할 수 있도록 여러 특별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아날로그의 회기’는 기술 지배적인 이 시대에, 여전히 우리의 고객은 ‘휴먼(Human)’ 중심적인 접근을 잊지 말라는 메시지입니다. 


DMS의 전체 프로그램의 설명을 이해하셔도 전체 마케팅 시장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DMS 2019 일정>

DMS (Digital Marketing Summit) 2019는 

일시: 3월 6-8일 

장소: COEX Grand Ballroom  

홈페이지: www.digitalmarketingkorea.com

참가자: 마케터, 경영자, IT 관계자 등


<키노트 소개> 

-     Stafan Olander – 

스테판 올란드, 그가 한국에 온다. 여러분들은 나이키의 브랜드 파워에 관심을 늘 갖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브랜드는 그저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소비자들은 끊임없이 변화했고, 하루 24시간 디지털을 끼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디지털 변화에 어떻게 대응했을까요? 어떻게 제품과 브랜드를 만들어 갔을까요? 


Nike Fuel Band를 비롯 19년간 Nike Sport와 Nike Digital Innovation를 혁신을 이끈 Stefan이 그의 스토리와 함께, 이 기술지배적인 세계에서 브랜드 마케팅 방향에 대해서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는 왜 “Human Centric”을 오히려 주장할까요?  


-     Fernando Machado– 

요즘 글로벌 광고계에서 가장 핫한 사람입니다. 코카콜라와 펩시가 늘 전쟁을 치우듯이, 버거킹과 맥도널드가 그렇습니다. 특별한 테크놀로지 경쟁 우위 제품군이 아닌, 제품에서 마케팅의 승리는 곧 매출이자 서바이벌입니다.


버거킹은 무너져 갔고, 턴어라운드를 했습니다. 32살의 CEO와 함께, 또 하나 도발적인 버거킹의 광고가 그 역할을 했습니다. 


우리는 현직 버거킹 Global CMO인, ‘놀라운 마케터’인 페르난도 마차도를 초빙했습니다. 그가 서울에 옵니다. 


-     Scott Brinker– 

스캇 브링크를 다시 초대했습니다. 2017년 DMS 무대에서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세계를 소개했었습니다. 그는 많은 키노트를 하고, 이 변화를 알려주고 있고, 알리바바 연례행사에도 키노트로 초대받았습니다. 


테크놀로지 (소프트웨어,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지식은 이제 마케터의 필수 무기입니다. 스캇은 컴퓨터 사이언티스트인데, 마케팅을 파고든 융합형 인재입니다. 그는 한 조사기관이 발표한 북미 CMO 서베이에서 전체 4위, 테크놀로지 분야 1위의 인플루언서입니다. 그는 기업들이 마케팅을 다른 관점에서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새로운 룰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제 조금 특별 세션들로 가볼까요? 


<시장의 변화 그리고 생각해볼 일> 


-     Jorg Dietzel - 

최근 몇 년 사이 광고주와 광고 에이젼시 모두 디지털로 인하여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서로의 역할과 또 새로운 역할에 대한 것이죠. 이 역할에 대한 전략이 서질 않으면, 시대의 변화를 놓치게 됩니다.


Jorg는 Audi 코리아에서 다시 Audi 본사 디지털 & 소셜 담당으로 많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주, 광고 에이젼시, 컨설턴트에게 이 주제를 발표하길 원합니다. 



<영상, 이미지, 짧음의 시대> 


-     May Seou - 

May는 디자이너이자, 예술가입니다. 그녀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랐고, 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May는 현재 페이스북 Creative Shop (APAC)에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계속 ‘핫’해지고 있고 많은 광고주들이 인스타를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이 많습니다. May가 여러분들에게 인스타의 콘텐츠에 대한 생각을 전달해 줄 예정입니다.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세계 시장으로..> 



-     하이퍼 커넥트 김정훈 CBO - 

‘아자르’는 아직 모르는 분도 있습니다. 한국 스타트업이 만든 앱 인지도 모를 수 있지만, 아자르는 중동을 중심으로 2억 명이 쓰며, 매출도 월 1천억을 찍은 자랑스러운 한국의 스타트업 하이퍼 커넥트가 만들었습니다. 


서울 강남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하는 하이퍼 커넥트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이 결정적인 성공요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이퍼 커넥트의 데이터 + 글로벌 마케팅 스토리를 들어볼까 합니다. 


-     Yara Paoli  - 

Gross Hacking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높습니다. 세계적인 Growth Hacking Marketing 전문가인 Yara Paoli의 키노트 강연이 있습니다. Yara는 스카이스캐너가 가공할 만한 속도의 성장을 할 때 (초고속 User Acqusition), 바로 스카이 스캐너의 Growth Marketing 담당 총괄 임원이었습니다. Yara는 글로벌 스케일로 그로스 마케팅을 활용하여 어떻게 안정적인 성장을 시스템화하는지에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은 모든 마케터들의 관심사입니다. 


우리는 이 주제를 위해서, 밀레니얼, Z세대, 한국의 소비자들의 미디어 활용 현황,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 형태 등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누가 발표하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Data Driven Marketing> 

데이터는 현대의 마케팅 엔진에 연료 (Fuel) 같은 존재입니다.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과학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Data Driven Marketing입니다. 우리는 이 중요한 주제를 위해서,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셨습니다.



-     조봉수 실장, LG전자 - 

조봉수 실장을 만났을 때, 우리는 이 분이 사람 간, 사물 간, 사람과 사물 간 초연결의 시대에 데이터 분석 능력과 서비스가 만들어갈 미래의 마케팅 모습을 가장 잘 전달할 분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차렸습니다. 그는 데이터 과학자로서, 이미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갖고, LG전자의 빅데이터 서비스 마케팅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는 마케터들의 과거의 시장분석과 캠페인 접근의 틀이 바뀔 것임을 말합니다. 


<AI Driven Marketing의 시대를 준비하다> 


- Global AI Start up의 AI 마케팅 스토리 


AI 기술과 소프트웨어가 계속해서 마케팅 전략과 실행 분석 과정에 융합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이미지 검색, 챗봇, 머신러닝 기반의 추천, 프라이싱, 콘텐츠 관리 자동화, 마케팅 & 광고 자동화등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DMS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기술 업체를 만나게 됩니다.  


<Marketing Tech & Ad Tech 어떻게 이해할까?> 


마지막으로 DMS에서는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흐름을 여러분들이 이해하도록 항상 돕습니다. 광고 테크놀로지 (AD Tech), 광고주 쪽에서의 마케팅 테크 (Mar Tech),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테크놀로지, 지오펜싱 (Geofencing) 마케팅 등 마케터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흐름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설 예정입니다. 


이 주제 하에, 우리는 데이터 측면에서 1st, 2nd 그리고 3rd party Data의 의미, 통합&실시간 마케팅 흐름, CRM-DMP-CDP에 대한 이해를 다룰 것입니다. 


또한 흥미로운 세션으로는 최근 아마존이 구글, 페이스북과 광고 시장을 두고 경쟁을 한다는 것을 많이 들으셨을 텐데, 아마존이 어떻게 ADTECH를 이용해서, Data 기반으로 광고를 하고, 사업을 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이 강연에 이현채 이사가 (Molocoads) 인사이트를 줄 예정입니다. 


모든 내용을 DMS에서 확인하세요. DMS가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성공하도록 돕겠습니다.


www.digitalmarketing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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